[자동차오늘]금호타이어 일반직, 더블스타 회장 면담…SK엔카닷컴, 신차 최고 감가 모델 '그랜저IG'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금호타이어 일반직, 더블스타 회장 면담…SK엔카닷컴, 신차 최고 감가 모델 '그랜저IG'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3.2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금호타이어 일반직 대표단, 차이융썬 더블스타 회장 면담

금호타이어는 일반직 대표단이 23일 오전 광주공장을 방문한 차이융썬 더블스타 회장과 면담을 실시하고 요구사항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대표단은 차이 회장에게 △지리자동차와 볼보의 경영모델로 삼은 금호타이어 독립경영 보장 △금호타이어와 더블스타의 협력을 통한 상생 발전 △노동조합과 직원들과 체결한 협의사항에 대한 존중 등의 내용을 담은 서한을 전달했다.

차이 회장은 "더블스타의 투자에 심사숙고를 거쳐 동의해 준 일반직 대표단의 결정을 존중하고 환영한다"며 "금호타이어와 더블스타가 동반성장하고 지역경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대모비스, 사내직원 재능기부 ‘주니어 공학교실’ 강사 선발·교육 실시

현대모비스는 직원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주니어 공학교실의 올해 강사진 83명을 선발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강사 양성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선발된 직원 강사들은 교습능력을 키우기 위해 한국공학한림원과 한양대 청소년과학기술진흥센터 소속 연구원들로부터 별도의 교육을 받았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전국 사업장 근처 12개 초등학교에서 4월부터 11월까지 총 6회 주니어 공학교실을 실시할 예정이다.

로버트보쉬코리아, 중고차 공인 인증 서비스 강화

로버트보쉬코리아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는 오는 4월부터 중고차 공인 인증 서비스 '차검사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보쉬코리아는 차검사 서비스를 기본 상품으로 차량의 가치를 평가는 차검사 평가, 차량의 가치는 제외하고 차량의 상태만을 알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차검사 진단, 진단한 차량의 주요 부품에 대해 보증 수리를 추가하는 차검사 보증 등의 다양한 상품을 구성했다.

김철우 로버트보쉬코리아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본부장 상무는 "앞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차검사 서비스를 경험, 개인 간 중고차 시장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K엔카닷컴, 주요 신차 매물 중 최고 감가 모델은 그랜저IG

SK엔카닷컴은 최근 국내에 출시된 차량 매물을 분석한 결과 국산차 중에서는 그랜저 IG 하이브리드가, 수입차 중에서는 뉴 미니 컨트리맨이 가장 높은 감가율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혔다.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모델은 신차 출시 후 55일만에 매물이 등록되는 것으로 조사됐고, 8.8%의 감가율을 기록했다. 뉴 미니 컨트리맨은 141일만에 12.4%의 감가를 기록했다. 한편 지난달 21일 출시된 현대차 신형 싼타페(TM)는 27일 만에 중고차 매물이 최초 등록됐고, 등록가격은 신차가보다 240만 원 저렴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