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대우건설, 재능기부 봉사활동…'당산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 북적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대우건설, 재능기부 봉사활동…'당산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 북적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8.03.2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대우건설, 재능기부 봉사활동 펼쳐

대우건설은 지난 22일 서울 마포 지역 노후주택을 보수하는 '희망의 집 고치기'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대우건설 플랜트사업본부·전략기획본부·조달본부·품질안전실·감사실·푸르지오서비스 임직원 10명이 참여해 도배, 장판·싱크대 교체, 단열작업 등 작업을 펼쳤다.

대우건설 측은 "주택이 노후해 거주환경이 열악하지만 거주자 스스로가 개보수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다"며 "건설사 특성을 살려 집 고치기 재능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대림산업, 'e편한세상 금정산' 오는 4월 분양

대림산업은 다음달 내 부산 북구 만덕동 818번지 일대에 'e편한세상 금정산'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e편한세상 금정산은 지하 4층~지상 28층, 11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969가구(일반분양 1239) 규모로 구성되며, LH와 대림산업이 공동시행하고 대림산업이 시공을 맡았다.

대림산업 측은 "만덕동 일대 신규 공급 물량을 기다린 수요자들이 많았기 때문에 기대감이 크다"며 "공공분양으로 합리적 가격에 공급되는 데다, 도심 접근성이 우수해 향후 미래가치가 뛰어나다"고 말했다. 주택전시관은 부산 해운대 우동 1522번지에 마련될 계획이다.

현대산업개발, '당산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 인산인해

현대산업개발은 '당산 센트럴 아이파크' 견본주택에 지난 23일 오픈 이후 3일 동안 총 2만5000여 명의 내방객이 다녀갔다고 25일 밝혔다. 당산역 역세권이라는 뛰어난 입지와 상품성 때문이라는 게 현대산업개발의 설명이다.

현대산업개발 측은 "서울 영등포 당산동에 오랜만에 공급되는 브랜드 아파트인 데다, 입지도 뛰어나 실수요자층들의 관심이 높았다"며 "이자후불제, 발코니 무료확장 등 혜택이 제공돼 투자자들의 이목도 쏠린다"고 말했다.

허명수 GS건설 부회장, KBCSD 3대 회장 취임

GS건설은 허명수 GS건설 부회장이 KBCSD(지속가능발전기업협의회) 신임 회장에 취임했다고 25일 밝혔다. KBCSD는 지난 22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허 부회장을 제3대 회장으로 추대했다.

허 부회장은 "지속가능발전이라는 시대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기업들이 미래 신사업과 일자리 창출을 통해 경제 선순환 구현에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