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금융계열사, 블록체인 전문 기업과 ‘업그라운드’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화금융계열사, 블록체인 전문 기업과 ‘업그라운드’ 론칭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8.03.28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트투 테크놀로지스, 한화생명 등과 손잡고 국내 최대 규모 블록체인 허브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 블록체인 허브 업그라운드 론칭ⓒ업그라운드

블록체인 전문 기술기업 ‘액트투 테크놀로지스’는 한화금융계열사와 함께 블록체인 관련 기업 지원 및 양성을 위한 블록체인 허브 ‘업그라운드(Upground)’를 런칭한다고 28일 밝혔다.

업그라운드는 액트투 테크놀로지스와 한화의 역량을 토대로 건전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조성하고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허브의 역할을 수행하겠다는 계획이다. 주요 활동영역은 리서치·컨설팅, 기술컨설팅·도입, 블록체인 경제구조 설계, 교육·인프라 제공 등 다양하다.

한승환 업그라운드 대표는 다수의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 및 기업들의 파운더 및 어드바이저로 활동하면서 블록체인 관련 기업의 발굴 및 육성, 기술 자문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해 온 업계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업그라운드 측은 “현재 국내외 대기업을 포함한 다수의 기업 및 기관들이 업그라운드에 참여 의사를 밝혀왔다”며 “오랜 시간 쌓아온 기술적 전문성과 네트워크로 우리나라 블록체인 시장의 건강한 토대를 구축하는 데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액트투 테크놀로지스와 협업하는 한화금융계열사는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자산운용, 한화저축은행으로 구성되어 있다. 양사는 오는 4월 중에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에 위치한 한화 드림플러스에서 업계 전문가 그룹과 함께 ‘업그라운드 런칭 기념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