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감온도↑…SK인천석유화학, 인천 8개 단체와 ‘발달장애아동 스포츠교실’ 운영 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체감온도↑…SK인천석유화학, 인천 8개 단체와 ‘발달장애아동 스포츠교실’ 운영 개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3.2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28일 ‘발달장애아동 희망 키움 스포츠교실’ 업무 협약 체결 후 최남규 SK인천석유화학 사장(뒷줄 좌측에서 넷째, 구단 마스코트 제외)을 비롯한 9개 단체 대표들과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SK이노베이션

SK인천석유화학은 28일 SK와이번스, 인천유나이티드FC, 신한은행 에스버드 여자농구단,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인천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인천서구장애인종합복지관, 인하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 등의 기관 및 단체와 함께 인천유나이티드FC 브리핑룸에서 ‘발달장애아동 희망 키움 스포츠교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역 연고 프로스포츠 구단이 하나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한 전국 최초 사례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남규 SK인천석유화학 사장, 강인덕 인천유나이티드FC 사장, 박우혁 신한은행 에스버드 여자농구단 단장, 염경엽 SK와이번스 단장을 비롯한 각 기관/단체 대표, 지역 학교 교사 및 특수학급 학생 등 총 4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해 기준 인천지역 발달장애아동은 약 2만여 명에 이르지만 사회와 연대감을 느끼는 기회가 부족해 세상과의 소통과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발달장애 아동의 사회 적응을 돕는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의 확대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됐다.

이를 해소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SK인천석유화학은 지난해 9개월 동안 SK와이번스, 인천서구장애인복지관, 인천재능대학교 등과 함께 지역 발달장애 아동 92명을 대상으로 ‘희망 키움 야구교실’을 총 22회 실시했다.

이에 야구교실에 대한 만족도와 프로그램 취지에 공감한 지역 연고 스포츠 구단들이 적극적으로 동참 의사를 밝히면서, 올해는 축구와 농구까지 더한 ‘희망 키움 스포츠교실’로 확대됐다.

올해는 4월부터 11월까지 인천지역 21개 초∙중학교 발달장애 학생 140명을 대상으로 총 35회의 ‘스포츠 교실’이 운영될 예정이다.

최 사장은 “지역의 여러 단체가 가진 인프라를 공유하고 나눔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공유 인프라 플랫폼’의 취지에 동감하고 참여해줘 기쁘다”며 “회사와 지역사회의 인프라 및 역량 공유를 통해 지속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공헌 혁신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