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저소득층 자립지원 목돈 만들기
스크롤 이동 상태바
KEB하나은행, 저소득층 자립지원 목돈 만들기
  • 문혜원 기자
  • 승인 2018.04.0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희망키움통장’신규 출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문혜원 기자)

▲ KEB하나은행은 저소득층 자산형성지원사업의 일환인‘청년희망키움통장'을 2일부터 판매한다.@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저소득층 자산형성지원사업의 일환인 ‘청년희망키움통장’을 2일부터 판매한다.

‘청년희망키움통장’은 보건복지부와 협약해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수급 청년이 생계급여 수급자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목돈마련을 하게끔 도와준다.

그간 본인이 저축액의 일부를 부담하는 기존 자산형성지원사업과 달리 본인의 가처분 소득 중 일부를 저축하지 않고도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가입대상은 생계급여 수급 가구 중 각 지방자치 단체에서 선정한 근로〮사업소득이 1인 가구 기준 중위소득 20% 이상인 청년(만15세~34세)이다. 가입하면 정부지원금은 근로소득공제금 10만원과 근로소득장려금을 지원해 3년 최대 지원 금액은 2106만원이 되며, 정부지원금과 별도로 본인이 추가 저축을 할 경우 매월 50만원 한도내에서 기본금리 2.5%p에 우대금리 최대 0.8%p를 더해 최대 3.3%p의 금리를 지원해 목돈마련이 가능하다.

통장가입의 유지를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근로〮사업소득이 발행해야 하며 근로소득공제금과 근로소득장려금을 모두 지원받기 위해서는 3년 이내 생계급여 탈수급을 해야 한다.

이 통장에 가입을 하는 청년은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 2010년부터 보건복지부와 자산형성지원사업 협약을 통해 저소득층 자립지원을 위해 희망키움통장, 내일키움통장, 희망키움통장 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담당업무 : 은행 및 금융권 출입합니다.
좌우명 : 진실을 외면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