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오늘] 롯데카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로카’ 론칭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오늘] 롯데카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로카’ 론칭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4.0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롯데카드가 2일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로카’를 오픈했다. 기본 상담 및 정보전달 역할뿐만 아니라 주요 카드업무까지 로카와의 대화만으로 해결 가능한 서비스다. ⓒ롯데카드

롯데카드,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로카’ 론칭

롯데카드가 2일 실제 상담원의 역할에 더욱 가까워진 인공지능 챗봇(Chatbot) 서비스 ‘로카’를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 카카오톡 등을 통해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동사 챗봇 ‘로카’는 기존 챗봇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해 실제 대(對)고객 업무처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본적인 상담 및 정보전달 역할에서 한 걸음 나아가 고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이용내역조회, 즉시결제, 개인정보변경, 분실신고 및 재발급, 카드 및 금융서비스 신청 등 주요 카드 업무를 로카와의 대화만으로 해결 가능하다.

또한, 채팅 방법으로 ‘선택형 대화’ 방식을 적용해 고객 편의성도 더했다. ‘선택형 대화’란 고객의 질문이 명확하지 않을 경우, 역으로 어떤 질문이 맞는지 고객이 선택할 수 있도록 리스트를 주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고객의 의도를 더욱 빨리 파악할 수 있고, 대화를 이끌어 나가는 길잡이 역할을 수행한다. 또, 클릭 한 번으로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어 고객 입장에서 효율적이며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다.

롯데카드 박두환 마케팅본부장은 “디지털 모바일 시대에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는 카드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라며 “휴일이나 심야시간 등 24시간 응대가 가능한 챗봇 서비스는 디지털 카드사로 전환하는 과정에 있어 매우 중요한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높이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롯데카드는 이번 챗봇 오픈 기념 이벤트 ‘로카 퀴즈왕’을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 로카가 매일 내는 퀴즈의 정답을 맞힌 고객 중 매일 50명을 추첨해 롯데리아 모바일상품권 5000권을 제공한다. 참여방법은 챗봇 채팅방에서 ‘퀴즈왕’을 입력하면 된다.

▲ 하나카드가 전월 실적에 따라 ‘하나컬처’, ‘하나 더 몰’에서 추가혜택을 제공하는 ‘하나 더(THE) 서비스’를 2일 오픈했다. ⓒ하나카드

하나카드, 쓸수록 더 혜택 받는 ‘하나 더(THE) 서비스’ 마련

하나카드가 꾸준히 하나카드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고자 ‘하나 더(THE)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

‘하나 더 서비스’는 지난달에 하나카드를 30만 원 이상 사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용실적에 따라 공연·연극·뮤지컬 등 문화콘텐츠를 담고 있는 ‘하나컬처’와 국내외 프리미엄 가전제품을 살 수 있는 ‘하나 더 몰’에서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서비스다.

전월실적이 30만 원 이상 60만 원 미만이면 ‘하나 THE 30’, ‘60만 원 이상 100만 원 미만이면 ’하나 THE 60’, 100만 원 이상이면 ‘하나 THE 100’으로 등급구분이 되며, 각 등급별로 혜택이 다르게 적용된다.

해당 서비스에 대해 보다 상세히 알고 싶다면 하나카드 공식 홈페이지 또는 하나카드 고객센터를 이용하면 된다.

▲ 현대캐피탈이 2일 인증중고차의 장점을 온라인 영역으로 확대하는 등 인증중고차 서비스를 리뉴얼 오픈했다. ⓒ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 서비스 리뉴얼 오픈

현대캐피탈이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중고차를 안심 구매할 수 잇도록 인증중고차 서비스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우선, 어디서나 차량을 확인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온라인샵’을 도입했다. 온라인샵에서는 방문자들이 차량을 보다 꼼꼼히 확인할 수 있도록 차량 내·외부 360도 리얼뷰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매장 방문 없이도 차량을 세밀하게 살필 수 있다. 또 차량의 주요 이력과 품질개선 내역까지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 결제 서비스도 함께 추가했다.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는 고객이 주문한 차량을 12시간 동안 다른 고객이 구매할 수 없게끔 막아주는 ‘주문서 저장 기능’을 도입했다. 또, ‘72시간 안심환불제’로 온라인을 통한 환불 역시 가능케 했다.

한편, 리뉴얼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회원가입 및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커피 쿠폰을, 전화상담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주유권을 각각 지급한다. 관심차량을 SNS에 공유·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인증중고차 100만 원 캐시백 혜택’도 제공한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믿을 수 있는 중고차를 온라인 쇼핑처럼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투명한 중고차 시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디지털 기술을 통한 고객 편의성 증대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