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펄어비스, ‘카운터 스트라이크’ 개발자 영입…넷마블, 빅히트 엔터에 2014억 투자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펄어비스, ‘카운터 스트라이크’ 개발자 영입…넷마블, 빅히트 엔터에 2014억 투자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4.04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카운터 스트라이크’ 개발자 민 리. ⓒ펄어비스

펄어비스,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아버지 영입

펄어비스는 지난달 26일 ‘카운터 스트라이크’ 개발자 민 리의 영입을 확정했다고 4일 밝혔다. 민 리는 1990년 출시된 밸브의 인기작 하프라이프의 사용자 모드를 활용해 카운터 스트라이크 베타 버전을 개발했던 인물이다.

정경인 펄어비스 대표는 “FPS 개발의 대가인 민 리와 함께 차기작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며 “해외 인재를 적극 영입하며 글로벌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펄어비스의 행보에 앞으로도 많은 기대 부탁드 린다”고 말했다.

넷마블, ‘BTS’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2014억 지분 투자

넷마블은 ‘방탄소년단’이 소속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총 2014억 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단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글로벌 게임, 음악 시장에서 영향력을 높이고 있는 넷마블과 빅히트, 양사 간의 사업적 시너지를 확대하기 위해 진행됐다.

방준혁 넷마블 의장은 지난 2월 제 4회 NTP(4th Netmarble Together with Press)에서 이종(異種) 문화 콘텐츠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장르의 개척을 강조하며, 글로벌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영상과 화보를 활용한 실사형 시네마틱 게임 ‘BTS WORLD’를 최초 공개한 바 있다.

넷마블 관계자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회사이며, 넷마블과 게임사업을 협력하고 있다”며 “이번 지분 투자를 통해 넷마블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간의 시너지 효과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넥슨, ‘삼국지조조전 ONLINE’ 신규 전투 콘텐츠 추가

넥슨은 자사 인기 모바일 SRPG ‘삼국지조조전 ONLINE’에 지난 3일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우선 지난 12월 선보인 사신 ‘청룡’에 이어 신규 사신 ‘주작’을 추가했다. 또 ‘항적’, ‘우희’ 등 신규 장소 12종, 병종 1종, 장수 효과 5종도 추가됐다.

이외에도 연합에 가입하지 않은 유저도 충분한 양의 보패를 획득할 수 있도록 사신전 ‘개인’ 모드의 보상량을 상향했고, 같은 속성의 ‘4등급 청룡의 보패’ 3개를 원하는 속성의 보패로 합성할 수 있는 ‘보패 합성 시스템’도 선보였다.

엔씨소프트, ‘아이온’서 벚꽃 축제 이벤트 선봬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4일 봄을 맞이해 ‘벚꽃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이온 이용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큐브린’ 이벤트 △‘봄을 담은 벚꽃 스탬프’ 이벤트 △‘이 구역의 외변왕(외모 변경왕)은 나야!’ 경연 대회 등을 즐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업데이트 실시

게임빌이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도전자 던전’을 최초로 선보인다. 최대 레벨을 달성한 유저만 공략이 가능하며, 플레이를 통해 모험에 필요한 주요 스탯을 올릴 수 있는 ‘도전자 스킬’을 얻을 수 있다.

위메이드, ‘로스트사가’서 신규 신화장비 공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4일 신규 진화장비 ‘피닉스 서클릿’을 공개했다.

새롭게 등장한 진화장비 ‘피닉스 서클릿’은 불꽃으로 변신해 하늘에서 빠르게 활강하면서 공격하는 변신형 아이템이다.

1차 진화 시 쿨타임 감소와 함께 불꽃으로 변화된 모습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며 적의 공격을 손쉽게 막아낼 수 있다. 여기에 궁극 진화를 거치면 공격 범위가 늘어나며, 불꽃으로 변신 후 활강 시 바닥에 닿아도 변신 상태를 유지하는 능력이 추가된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