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롯데百, 엘큐브 홍대점 ‘게임 테마관’ 변신…편의점 CU, ‘오늘의 도시락’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롯데百, 엘큐브 홍대점 ‘게임 테마관’ 변신…편의점 CU, ‘오늘의 도시락’ 출시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4.05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엘큐브 홍대점은 6일부터 게임 전문관인 ‘홍대 엘큐브 게임관’(el Cube GAME)으로 명칭을 바꾸고 백화점 전 층을 게임 관련 컨텐츠로 바꾼다.

엘큐브 홍대점, ‘게임 테마관’으로 탈바꿈

롯데백화점에서 선보이는 미니백화점 ‘엘큐브’ 홍대점은 6일부터 게임 전문관인 ‘홍대 엘큐브 게임관’(el Cube GAME)으로 명칭을 바꾸고 백화점 전 층을 게임 관련 컨텐츠로 바꾼다고 5일 밝혔다.

엘큐브 홍대점은 오픈 이후 빠른 소비자 트렌드 반영을 위해 6개월 마다 내부 컨텐츠를 변화시키며 10대에서 20대 세대 상권에 맞게끔 지속적인 매장 개편을 진행해 왔다.

지난해 10월에는 정기 매장 개편(MD)을 통해 3층 전체를 ‘VR게임 체험존’으로 운영해 개편 3개월 만에 집객이 300% 이상 증가했다.

편의점 CU, 요일별 ‘오늘의 도시락’ 출시

CU는 편의점 도시락에 대한 고객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고 다채로운 메뉴를 강조한 ‘오늘의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오늘의 도시락은 기존 CU의 ‘요일 도시락’을 세번째 리뉴얼한 상품으로, 인기 도시락 반찬을 요일별로 다르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상품은 월, 화요일에는 매콤하게 양념한 미니 돈가스와 새콤달콤한 소시지를, 수, 목요일에는 미트볼과 치킨가스를 메인 반찬으로 만나볼 수 있다. 부반찬으로는 볶음김치, 햄 야채볶음, 마카로니 샐러드 등을 넣었다.

주말인 금, 토, 일요일에는 달콤한 간장 불고기를 푸짐하게 담고 볶음 김치, 메추리알 장조림, 동그랑땡으로 든든한 한 판을 구성했다.

롯데주류, 취업·승진 선물 와인 2종 추천

롯데주류는 치열한 취업난을 뚫고 취업에 성공한 신입사원에게 ‘경주마처럼 업무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위한 노력을 다 하라’는 의미를 담은 ‘다크호스(Dark Horse)’ 와인 2종을 추천한다고 5일 밝혔다.

미국 캘리포니아産 까버네 소비뇽 품종으로 만든 ‘다크호스 까버네 소비뇽’은 상큼한 체리향과 에스프레소, 다크 초컬릿 느낌의 끝맛이 특징적인 레드와인으로 치즈, 스테이크 등과 잘 어울힌다. 알코올 도수는 13도다.

‘다크호스 샤도네이’는 밝은 황금색의 화이트 와인으로 사과와 배의 과일향과 카라멜, 구운 토스트를 연상시키는 맛이 특징이다. 신선한 과일향과 풍부한 맛을 위해 저온탱크에서 최대 8개월간 숙성 시켰다.

두 제품 모두 알코올 도수는 13도다.

전자랜드, 전시상품 판매 서비스 ‘오작교’ 론칭

전자랜드는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전시상품을 판매하는 ‘오작교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전국 전자랜드 매장에서 직접 제품 사진을 찍어 쇼핑몰에 업로드하고, 고객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바로 주문하거나 지점을 방문해 제품의 상태를 보고 구입할 수 있다.

전자랜드는 제품 상태에 따라 S, A, B, C로 등급을 구분하고, 현재 기준 최대 8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판매 제품은 TV·음향기기, 냉장고·김치냉장고, 세탁기, 주방가전·주방소형, 생활가전·생활소형, 건강가전, 계절가전, 게이밍기기, 컴퓨터, 디지털·자동차 10개 카테고리로 구분됐다.

제품은 주문 고객의 거주지역에서 가까운 전자랜드에서 발송하며, 전국 모든 지역에 무료 배송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