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소방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은행, 소방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 문혜원 기자
  • 승인 2018.04.0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500여 중소기업 대상 수수료 감면, 대출· 예금 금리 우대 제공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문혜원 기자)

▲ 우리은행은 소방산업공제조합과 소방산업 관련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소방산업공제조합과 소방산업 관련 중소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사는 소방산업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6500여 소방산업 관련 중소기업의 금융수수료 감면과 금리 우대를 통해 경영 여건 개선을 돕는다.

주요 협약 내용은 소방산업공제조합에 출자한 6500여 중소기업에게 금융 수수료 면제가 가능한 우리CUBE 전용통장 제공, 대출 및 예금 금리 우대, 신용보증서 대출과 기술금융 대출 우선 지원 등이다. 특히 대출지원 업체 중 4대 사회보험을 가입하고, 우리은행 계좌를 자동이체 계좌로 신규 등록하면 최대 0.4%포인트 금리우대를 적용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양 기관은 전용 상품 출시 등 추가적인 금융 지원을 통해 소방산업 발전을 위해 긴밀한 협조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각종 사고와 재난으로 소방안전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 가운데 소방산업 관련 중소기업과 단체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더큰금융’을 실천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은행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 3월 소방대원과 가족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우리119 희망 드림’ 기부금을 대한소방공제회에 기부한 바 있다.

 

담당업무 : 은행 및 금융권 출입합니다.
좌우명 : 진실을 외면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