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오늘] CJ CGV, 11일부터 영화 관람료 1000원 인상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영화오늘] CJ CGV, 11일부터 영화 관람료 1000원 인상 등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4.0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CJ CGV, 11일부터 영화 관람료 1000원 인상

▲ CJ CGV 일반관 스탠다드 기준 관람료 ⓒ CJ CGV

CJ CGV가 임차료 인상, 관리비 증가, 시설 투자비 부담 등이 지속됨에 따라 오는 11일부터 영화 관람료를 기존 대비 1000원 인상한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주중(월~목) 오후 4시부터 10시까지 스탠다드(Standard) 좌석 기준으로 9000원이었던 일반 2D 영화 관람료는 1만원으로 오른다. 주말(금~일) 오전 10시부터 밤 12시 사이에는 1만원에서 1만1000원으로 조정된다.

3D를 포함한 IMAX, 4DX 등 특별관 가격도 일반 2D 영화 관람료와 마찬가지로 1000원씩 인상된다.

어린이나 청소년, 만 65세 이상 경로자, 장애인이나 국가유공자에게 적용되는 우대요금은 이번 요금 인상에선 제외됐다. 기존과 동일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문화가 있는 날’, ‘장애인 영화 관람 데이’도 기존 가격 그대로 진행할 방침이다.

한편, 영화진흥위원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7년 평균 영화 관람료는 7989원으로 나타났다.

CGV 관계자는 “시간대별, 좌석별 가격 다양화 정책을 통해 관객들의 부담을 최소화하려 했지만 물가 상승에 따른 비용 부담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부득이하게 인상하게 됐다”며 "CGV는 향후 상영관 좌석, 화면, 사운드 투자를 지속함으로써 관객들이 보다 즐겁고 편안하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박스, '애니플러스 다시, 봄' 기획전 진행

▲ 메가박스는 오는 20일부터 3일간 7편의 애니메이션을 선보이는 '애니플러스 다시, 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메가박스

메가박스가 봄을 맞아 '애니플러스 다시, 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선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인생 애니메이션 7편을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선보인다.

선정된 작품은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 <동급생>, <러브 라이브! 더 스쿨아이돌 무비>, <하이 스피드! -프리! 스타팅 데이즈-> 등이다.

또한, 이차원 액션 판타지물인 <노 게임 노 라이프 -제로->를 비롯해, <극장판 소드 아트 온라인 -오디널·스케일->,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헤븐즈필 제1장 프레시지 플라워>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은 오는 9일에 예매 오픈한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