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오늘] 우리은행, ‘위비핀테크랩 3기’ 5개 스타트업 선발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오늘] 우리은행, ‘위비핀테크랩 3기’ 5개 스타트업 선발 등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8.04.08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우리은행은 ‘위비핀테크랩 3기’ 스타트업 5개 기업과 개인을 선발했다고 8일 밝혔다.ⓒ우리은행

우리은행,  ‘위비핀테크랩 3기’ 5개 스타트업 선발

우리은행은 ‘위비핀테크랩 3기’ 스타트업 5개 기업과 개인을 선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3기에 선발된 스타트업은 △㈜캐시멜로(해외상점 활용 환전서비스) △㈜소프트런치(실결제정보기반 매장 추천서비스) △㈜페이플(회원가입없는 중소 온라인 가맹점간편 계좌결제) 등 3개 초기 벤처기업과 △이종진(이커머스기반 배송특화 디지털보험 서비스) △이성호(빅데이터분석기반금 융소프트웨어 개발) 등 2명의 예비 창업자 등 총 5개 기업과 개인이다.

‘위비핀테크랩’은 이미 창업한 초기 벤처기업뿐만 아니라 아이디어를 사업화시키지 못한 예비창업자에게도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1, 2기로 입주했던 예비창업자 2팀도 창업에 성공했다.

선발된 3기 스타트업들은 1년간 무상으로 사무공간과 기자재를 이용할 수 있으며, △금융∙IT 교육 △특허∙법률 상담 및 컨설팅 △해외 진출 지원 △국내외 투자자 연계 등을 지원받는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같이 협력하면서 은행에게도 많은 도움이 된다”면서 “2018년 상반기 중에 핀테크랩을 확대해 보다 긴밀한 교류와 협력이 가능한 새로운 스타트업 프로그램으로 디지털 생태계 구축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NH농협은행은 6일 본점 대강당에서 ‘행복채움금융 대학생봉사단 제 6기 N돌핀’ 발대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N돌핀 6기’ 발대식 개최

NH농협은행은 6일 본점 대강당에서 ‘행복채움금융 대학생봉사단 제 6기 N돌핀’ 발대식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대학생 봉사단 N돌핀’은 NH농협은행과 함께 지역사회 곳곳에 행복을 실어 나르는 엔도르핀 같은 역할을 한다는 의미로 전국 17개팀, 총 69명을 선발했으며 11월까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발굴 및 사회공헌을 위한 농촌봉사 활동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활동 우수자에 대해서는 은행장명의 표창, 장학금 지급, 입사특전(1차 서류전형 면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이날 6기 N돌핀은 선발 사전과제인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50가지 아이디어’를 농협중앙회 농가소득지원부에 전달하며 농촌의 발전에도 기여하겠다는 열의를 보였다.

이대훈 NH농협은행장은 “행동하는 청년리더인 N돌핀과 함께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사회적 역할을 다하는 농협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