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금호타이어 '전기차 타이어', 레드닷 디자인상 수상…스카니아, '카카오플러스 친구' 런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금호타이어 '전기차 타이어', 레드닷 디자인상 수상…스카니아, '카카오플러스 친구' 런칭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4.0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금호타이어, 전기차 전용 타이어로 獨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본상

금호타이어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와트런 VS31'이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8에서 컨셉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와트런 VS31은 유럽 라벨링 A/A 등급 획득으로 연비절감에 탁월한 성능을 구현했으며, 일반 타이어 대비 25% 중량을 낮추면서도 동등한 성능을 구현하도록 신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정택균 금호타이어 연구기술본부 전무는 "이번 레드닷 수상은 금호타이어가 보유한 미래지향적 디자인역량, 기술력에 대한 성과"라며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다양한 컨셉타이어 연구를 통해 디자인 역량과 기술력을 끊임없이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대·기아차, ‘넥쏘ㆍ스팅어 등 6개 출품작’ 레드닷 디자인상 수상

현대·기아차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8에서 기아차 스팅어가 제품 디자인 부문 수송 디자인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현대차 넥쏘와 코나, 기아차 스토닉, 모닝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더불어 지난해 6월 말 오픈한 기아차의 브랜드 체험관 BEAT360은 제품 디자인 부문 실내 건축 및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스카니아코리아, ‘카카오플러스 친구’ 런칭 기념 이벤트 진행

스카니아코리아그룹은 '카카오플러스 친구' 서비스를 공식 런칭하고, 이를 기념하는 경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9일 밝혔다.

스카니아코리아는 플러스 친구를 맺고 간단한 정보를 등록한 선착순 1000명에게 5천원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자사 뉴스, 차량 관련 정보, 부품 할인 캠페인 소식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볼보차코리아, ‘2018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 성료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7일 평택에 위치한 볼보자동차 트레이닝센터에서 '2018 볼보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의 한국 결선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975년부터 2년마다 스웨덴 본사 주관으로 개최되는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로, 전 세계 70개국의 딜러 서비스 부문 테크니션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국내에서는 20개의 서비스센터에서 전체 51팀, 총 125명의 테크니션들이 참가했으며, 일반 정비팀 최종 우승자에는 아주 오토리움 안양 서비스센터의 이조원 매니저, 임윤진 매니저, 주인철 매니저팀이 이름을 올렸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