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광주고객센터 개소…지역 채용시장 ‘활성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카드, 광주고객센터 개소…지역 채용시장 ‘활성화’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4.0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상담사 총 240명 채용 예정…대(對)고객 응대 서비스 강화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왼쪽부터) 광주광역시 박정환 국장, 한국고용정보 손영득 대표이사, 광주광역시 박병규 부시장, 하나카드 정수진 대표이사, J&B컨설팅 이수연 대표이사, KEB하나은행 정민식 그룹장, 하나카드 손창석 본부장, 하나카드 이우재 부장 ⓒ하나카드

하나카드 광주고객센터가 지난 6일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9일 밝혔다. 개소식에는 정수진 하나카드 대표이사와 박병규 광주광역시 경제부시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하나카드와 광주광역시는 지역 채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어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하나카드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월 고객 센터 신설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45일여 만에 고객센터를 오픈했으며, 1기 상담사 70명을 채용해 지난 3월 한 달 간 교육 및 실습을 진행한 후 이달 2일부터 실제 상담업무를 수행 중이다. 현재는 2기 상담사 70명이 교육을 받고 있으며 올 7월까지 총 240명을 채용할 방침이다.

앞서 정수진 하나카드 대표이사는 지난 2016년 3월 취임사에서 하나카드의 성장을 위해 꼭 실천해야 할 5대 과제 중 하나로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콜센터의 영업지원 기능 강화’를 언급한 바 있다.

정 이사는 개소식에서 “카드업에서 콜센터는 고객과 최접점에서 실시간 의사소통 기능을 담당하는 매우 중요한 채널”이라며 “광주고객센터가 하나카드의 콜센터를 ‘업계 1등 콜센터’로 발돋움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 고객 응대 서비스 수준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키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사회적 기업으로써의 역할을 해낼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