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CU, ‘하울고’ 반려동물 용품 매출↑
최근 반려동물 용품이 편의점의 효자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편의점 CU는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 ‘하울고’를 선보인 1월 이후 올해 2~3월 두 달간 반려동물 용품의 매출이 전년 대비 58.0%나 크게 올랐다고 12일 밝혔다.
1월의 매출신장률이 22.2%에 불과한 것과 대비하면 그 증가폭이 2배 이상 높다.
CU 월별 반려동물 용품의 매출신장률을 살펴 보면, 2월 57.8%, 3월 58.2%, 4월(1~10일) 65.1%로 꾸준히 우상향 하고 있으며 현재 SNS상에서도 소비자들이 직접 강아지의 제품 이용 후기를 사진, 동영상 등 다양한 컨텐츠로 업로드하고 있다.
이마트24, 가맹점 대상 ‘진열콘테스트’ 개최
이마트24가 전국 가맹점을 대상으로 진열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3월 중순부터 영업관리자(SV)가 추천한 총 150개의 가맹점을 대상으로 진열콘테스트를 진행, 1~2차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 3개 가맹점을 최우수 점포 후보로 선정했다.
평가 기준은 일반상품 진열(30점), 주요테마상품 진열(30점), 점포 청결(30점), 친절(10점)이며, 평가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전국의 이마트24 경영주를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진행, 최우수 점포 1개점을 4월 중 선정한다.
최우수 점포로 선정된 가맹점 경영주는 해당 영업관리자(SV)와 함께 해외 선진 유통산업연수의 기회를 가지게 된다.
롯데주류, ‘피츠 수퍼클리어’ 새 광고 온에어
롯데주류는 ‘피츠 수퍼클리어’가 ‘레드 카드 캠페인’ 2탄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피츠의 새 광고는 실제 소비자들이 ‘예전부터 마셔온’, ‘익숙한’ 맥주를 주로 선택한다는 점에 착안해 제작됐다.
전편과 마찬가지로 소비자들이 맥주를 선택하고 주문하는 상황에서 소비자 스스로가 ‘맥주 브랜드’를 선택하도록 제안하는 내용이다. 레드 카드, 휘슬 소리와 함께 등장하는 배우 조정석이 ‘피츠 주세요’를 외치며 브랜드가 각인되도록 했다.
이번에 공개된 에피소드는 편의점에서 맥주를 고르는 상황을 보여주고 있으며, 롯데주류는 이후에도 맥주를 선택하는 각기 다른 상황을 담은 광고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 참이슬 남자모델 박서준 발탁
하이트진로는 최장수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아이유와 함께 박서준을 참이슬 모델로 발탁하고 새로워진 참이슬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한다고 12일 밝혔다.
박서준은 최근 종영한 tvN 윤식당2에서 다재다능한 알바로 활약하며 대세남 대열에 합류했다. 부드러우면서도 깔끔한 이미지가 새로워진 참이슬과 잘 어울릴 뿐 아니라 2030 여성 소비자들의 브랜드 선호도 강화에도 유리할 것으로 판단해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
하이트진로는 업계 내 유일하게 남녀 모델을 동시에 기용한 만큼, 다양하고 차별화된 활동으로 폭 넓은 소비자층을 공략할 계획이다. 오는 20일 아이유와 박서준이 함께한 TV 광고 방영을 시작으로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