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오늘] CGV 4DX with ScreenX, 에디슨 어워드 은상 수상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영화오늘] CGV 4DX with ScreenX, 에디슨 어워드 은상 수상 등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4.12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CGV 4DX with ScreenX 이미지 ⓒ CJ CGV

'첨단 영화상영 시스템의 성과'... CGV 4DX with ScreenX, 뉴욕서 에디슨 어워드 은상 수상

CJ CGV의 자회사 CJ 4DPLEX는 지난 11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열린 ‘2018 에디슨 어워드’의 ‘미디어와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엔터테인먼트(Media and Visual Communication-Entertainment)’ 부문에서 ‘4DX with ScreenX’로 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4DX with ScreenX는 영화 장면에 따라 다양한 효과를 느낄 수 있는 오감체험특별관 ‘4DX’와 정면 스크린을 넘어 좌우 벽면까지 3면이 스크린으로 펼쳐지는 ‘스크린X’가 결합된 신개념 기술 융합관이다. 영화 장면에 따라 움직이는 모션 체어와 바람·물·안개·버블·향기 등의 환경 효과를 파노라마처럼 넓게 펼쳐진 3면(270도) 스크린에서 즐길 수 있다.

4DX with ScreenX는 첨단 영화상영 시스템의 상호 결합으로 시너지를 낸 새로운 시도이자, 기존 4DX와 스크린X의 혁신을 한 단계 뛰어 넘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병환 CJ 4DPLEX 대표는 "2015년에 오감체험특별관 4DX로 에디슨 어워드 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는 4DX with ScreenX로 은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4DX with ScreenX를 통해 전 세계 영화시장의 더 많은 영화 팬들에게 차별화된 영화 관람 경험을 제공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에디슨 어워드는 토머스 에디슨이 발명을 통해 보여준 독창성과 지속성에 영감을 받아 탄생한 미국의 권위 있는 발명 시상식이다. 같은 부문에서 ‘고프로 퓨전(GoPro Fusion)’은 금상, ‘엔비디아 쉴드 TV(NVIDIA SHIELD TV)’는 동상을 각각 차지했다. 

메가박스, ‘웰메이드 스릴러’ 기획전 진행

메가박스가 '웰메이드 스릴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선 오리올 파울로 감독의 대표작인 <더 바디>와 <인비저블 게스트>를 오는 17일과 18일 양일간 상영할 예정이다.

상영작 <더 바디>와 <인비저블 게스트>는 <식스센스>와 <유주얼 서스펙트>를 능가하는 영화라는 평을 받으며, 온라인을 중심으로 뜨거운 반응을 이끌기도 했다.

스페인 출신의 오리올 파울로 감독은 이 두 편의 영화로 ‘길예르모 델 토로 감독의 후계자’, ‘스페인의 데이빗 핀처’란 호칭을 얻은 바 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