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한국기업데이터, 기업구조조정 온라인 플랫폼 활성화 맞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캠코-한국기업데이터, 기업구조조정 온라인 플랫폼 활성화 맞손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4.13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문창용 캠코 사장(오른쪽에서 다섯째)과 송병선 한국기업데이터 사장(왼쪽에서 다섯째)이 13일 서울 캠코양재타워에서 업무협약 체결 후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캠코

캠코와 한국기업데이터(주)는 13일 서울 캠코양재타워에서 ‘기업구조조정 온라인 플랫폼(온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금번 업무협약은 기업구조혁신지원센터 온라인 지원 채널인 ‘온기업(On-Corp)’과 한국기업데이터(주)의 기업 DB정보 연계 등을 통해 회생절차기업과 자본시장 투자자간의 투자 협의를 지원하고, 이를 통한 기업구조혁신지원센터의 활성화를 도모코자 마련됐다.

온기업은 자본시장투자자와 구조개선을 희망하는 기업이 실시간 온라인 정보 공유를 통해 투자 매칭을 지원하는 종합포털사이트다. 캠코의 대표적인 온라인 채널인 ‘온비드’를 벤치마킹한 이름으로, 따뜻한 마음(溫)으로 기업(企)들의 재기(UP)를 지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회생절차기업의 통계ㆍ분석을 위한 기업정보 DB 제공 △회생절차기업 정보와 DB의 연동 △경영정상화 지원을 위한 기술평가 정보 활용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문창용 캠코 사장은 “기업구조혁신지원센터를 통해 정보가 집중되고 생산적 금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한국기업데이터(주)와 다각적 방향으로 협업체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향후 자본시장투자자 등 시장 참여자들과 소통을 통해 기업구조조정 온라인 플랫폼인 온기업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