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 고속도로 화물차 교통안전 발대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도로공사, 고속도로 화물차 교통안전 발대식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4.13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유병철 한국도로공사 교통처장(왼쪽에서 둘째)이 지난 12일 경부고속도로 입장휴게소에서 교통사고 예방활동 발대식에 참석한 국토부, 화물차공제조합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하고 있다. ⓒ 한국도로공사

한국도로공사는 지난 12일 경부고속도로 입장휴게소에서 ‘2018년도 교통사고 예방활동 발대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국토교통부·전국화물자동차공제조합·고속도로순찰대·한국교통안전공단·화물복지재단·현대자동차㈜ 등 관계자 220여명이 참석한 금번 발대식은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정부의 ‘생명운전, 차보다 사람이 먼저다’ 슬로건에 맞춰 교통사고 예방활동의 시작을 대내외에 알리고 교통사고 감소 목표 달성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선 교통사고 감소에 대한 염원을 담은 표어를 화물자동차에 실어주는 이미지 퍼포먼스를 시행했다. 또한, 장기 무사고 경력 등의 화물차 운전자를 ‘교통사고 예방 홍보단원’으로 선발·위촉해 교통사고 예방 결의문을 낭독하는 시간도 가졌다.

교통사고예방 홍보단은 장기 무사고 운전자, 교통안전 공로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앞으로 안전운전 의식을 전파하고 교통시설의 문제점을 건의·제안하는 등 현장모니터링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유병철 한국도로공사 교통처장은 “화물차 운전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고속도로 휴게소에 편의시설을 확충하는 등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며 “안전한 고속도로를 만들기 위해 유관기관과도 적극적으로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