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도 꿈과 희망을’… 롯데시네마, 베트남 영화제작교실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해외에서도 꿈과 희망을’… 롯데시네마, 베트남 영화제작교실 진행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4.15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지난 14일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롯데 레전드 호텔에서 롯데시네마 영화제작교실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롯데시네마

롯데시네마는 지난 14일부터 이틀간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롯데 레전드 호텔에서 '영화제작교실'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영화제작교실은 롯데시네마가 보유한 전국 단위의 극장 플랫폼과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이다. 미래 영화인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전문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1일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오픈강좌’도 운영 중이다.

2008년 국내 최초로 베트남 극장 시장에 진출해 현재 33개 극장, 150개 스크린을 보유한 롯데시네마는 영화배급·펀드까지 사업을 확장·운영하는 등 베트남 시장에 대한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 이에 국내에서 진행했던 영화제작교실 오픈강좌를 베트남에서도 운영해 현지 학생들에게 영화와 관련된 전문적인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

금번 베트남 영화제작교실에는 영화에 관심이 많은 베트남 대학생 28명이 참여해, 시나리오·촬영기법·콘티 작성방법 등 이론 수업을 듣고, 이를 바탕으로 영화 촬영 및 편집 실습과정을 진행했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영화 및 영화 제작에 대한 베트남 학생들의 높은 관심과 애정에 놀랐다”며 “재미있고 새로운 활동을 지속적으로 기획, 운영함으로써 베트남 고객들의 롯데시네마에 대한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