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한샘, 무선 호출벨 서비스 도입…쿠팡, '2018 봄 웨딩페어'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한샘, 무선 호출벨 서비스 도입…쿠팡, '2018 봄 웨딩페어' 진행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8.04.18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한샘, 전국 9개 대형매장에 무선 호출벨 설치

한샘은 전국 9개 대형 직영매장에 무선 호출벨을 설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매장을 둘러보는 고객들이 제품·인테리어 상담이 필요할 때 즉각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도입됐다. 전시관 곳곳에 배치된 호출벨을 누르면 영업사원이 찾아와 전문적인 인테리어 상담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무선 호출벨이 도입된 매장은 한샘디자인파크 용산아이파크몰점, 한샘플랴그샵 방배, 논현 등이다. 한샘 측은 "대형 매장 고객 중에는 구매 목적 외에도 집꾸밈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방문하는 경우도 많다"며 "방해 받지 않고 여유롭게 매장을 둘러보다가 필요할 때 손쉽게 상담을 요청할 수 있게 무선 호출벨을 도입했다"고 말했다.

풀무원, 나또 발효 패키지 '정부포상' 수상

풀무원은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에서 '나또 이너트레이 포장'으로 정부포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패키징기술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시상식에서 풀무원은 독자 개발한 나또 전용 용기를 내세워 '한국패키징단체총연합회장상'을 수상했다.

해당 용기를 사용하면 나또와 이너트레이 사이에 공간이 생겨 통기성이 높아지고 나토콩이 균일하게 발효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는 게 풀무원의 설명이다. 풀무원 측은 "나또 시장 선두주자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이어왔다. 앞으로도 소비자 편의성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하는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제주 식물 보호기금 5000만 원 조성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제주 환경과 관광자원 보호 기금 5000만 원을 조성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기금은 스타벅스의 제주 특화 음료 출시 2주년을 기념해 마련됐다. 스타벅스는 2016년부터 제주 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조성된 기금은 (사)제주올레에 전달돼 제주 지역 식물자원을 소개하는 가이드북 제잔에 쓰일 예정이다.

또한 스타벅스는 이번 기금 조성과 함께 '제주 카페 아메리카노', '제주 카페라떼' 등 제주도 한정음료 제품을 출시했다. 스타벅스 측은 "제주 지역 고객의 사랑을 제주 환경과 관광자원 보호를 위해 돌려드리는 뜻 깊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지역사외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드롭탑, '녹차딸기 타르트'·'딸기 타르트' 출시

카페 드롭탑은 '녹차딸기 타르트', '딸기 타르트'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최근 딸기 열풍에 발맞춰 내놓은 이번 제품은 천연 감미료인 코코넛 슈가를 첨가해, 당 섭취 부담을 줄이고 영양도 풍부하다는 게 드롭탑의 설명이다.

드롭탑 측은 "커피와 함께 즐기기 좋은 디저트 개발에 적극적으로 힘쓰고 있다"며 "더욱이 타르트는 드롭탑의 시그니처 메뉴인 만큼, 출시마다 심혈을 기울여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쿠팡, 신혼 준비 위한 '2018 봄 웨딩페어' 진행

쿠팡은 봄철 웨딩 시즌을 맞아 인기 혼수용품을 한 자리에 모은 '2018 봄 웨딩페어'를 준비했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쿠첸, 테팔, 크린랲, 지퍼락, SK매직 등 신혼부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외 대표 브랜드 4000여개 생활용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할인 이벤트도 함께 실시된다. 주방가전·테이블웨어, 쿡웨어·주방용품 구매 시 별도 쿠폰 발행 없이 최대 20% 즉시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3만 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5만 원 이상 1만 원, 7만 원 이상 1만6000원 상당의 장바구니 할인쿠폰도 제공된다. 오는 19일, 22일, 25일에는 쿠팡이 선별한 8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쿠팡 측은 "혼수 준비로 고민하는 예비 신혼부부을 위해 유수 인기 브랜드의 최신 상품부터 베스트셀러 제품까지 다양한 혼수 필수품을 준비했다"며 "국내외 인기 브랜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골프존, 美전문지로부터 베스트 골프 시뮬레이터 선정

골프존은 미국 골프전문지 <골프다이제스트>가 선정한 '베스트 골프 시뮬레이터'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다양한 조건에서 연습 가능하고, 평평한 지반과 페어웨이의 언듈레이션을 구현하는 기술력을 높이 평가 받았다는 게 골프존의 설명이다.

골프존 측은 "2년 연속 선정에 대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박진감 넘치는 골프존의 스크린골프 시스템과 게임들을 미국 골퍼들에게 적극 소개해, 미국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