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행복도시 시민체감형 스마트 서비스 공모
스크롤 이동 상태바
LH, 행복도시 시민체감형 스마트 서비스 공모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4.1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행복도시 스마트시티 체험존 ⓒ LH

LH는 행정중심복합도시 내 스마트시티 체험존에 시범 도입할 ‘시민체감형 스마트 서비스’를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공모대상은 시민체감형 스마트 서비스(기술, 솔루션)로 즉시 구현이 가능한 제품군이며, 공모자격은 이에 대한 권리를 가진 기업이면 응모할 수 있다.

LH는 이번 공모를 통해 스마트시티 기술을 보유한 전문기업에게 행복도시 스마트시티 체험존을 테스트베드로 제공하고, 서비스를 구현해 시민들이 스마트시티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체험존 위치는 세종시 1-5생활권과 연접한 호수공원, 다솜로 및 호수 제2주차장 내 홍보존 등으로 시민들이 휴식을 위해 자주 찾는 장소다.

접수된 스마트 서비스는 심의위원회에서 체감도, 경제성, 운용성 등을 심사하며 선정된 서비스를 대상으로 LH와 해당기업 간 협약을 체결하고 체험존에 구축할 예정이다.

구축 이후에는 시민·관계자 등이 참여하는 선호도, 실효성 평가를 통해 만족도가 높은 체감형 서비스를 타 사업지구에 확대 적용하고 스마트시티 국가 시범도시 사업과도 연계할 방침이다.

한편, 지난해 공모를 통해 선정된 서비스로 체험존 AR안내, 스마트텔링, VR체험관, 스마트알리미, 스마트공원조명 등이 체험존에 구축돼 운영 중이다.

LH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서비스 기술을 보유한 기업에게는 사업 기회를 제공하고, 구현된 스마트시티 서비스를 방문객이 직접 체험하고 평가함으로써 스마트시티 관련 산업이 진일보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