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수출입기업 대상 환리스크 컨설팅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은행, 수출입기업 대상 환리스크 컨설팅
  • 문혜원 기자
  • 승인 2018.04.2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문혜원 기자)

▲ KB국민은행은 최근 환율시장의 변동성으로 환리스크에 노출된 중소 수출입 거래기업의 환관리에 도움이 되고자 수도권 및 지방지역을 중심으로 '우수 기업고객 초청 환리스크 관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최근 환율시장 변동으로 환리스크에 노출된 중소 수출입 기업에 대한 컨설팅에 나섰다.

20일 수원라마다프라자 호텔에서 열린 ‘우수 기업고객 초청 환리스크 관리 세미나'에서는 KB증권 문정희 수석 이코노미스트, 키움증권 홍춘욱 박사 등이 강사로 참여해 ‘2018년 환율이야기’를 주제로 美 트럼프 행정부 출범 이후의 국내외 금융시장의 이슈, 주요 통화별 동향과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KB국민은행 파생상품영업부 선임마케터가 참여해 환리스크 관리를 위한 환헤지 전략과 상품을 소개하고, 외환업무부 선임차장이 전자무역솔루션에 관한 업무를 소개했다.

이번 세미나는 25일 충북지역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 27일 대구지역 인터불고 호텔대구, 5월 25일 부산/경남지역 롯데호텔 부산 순으로 각 50여명의 수출입 기업임직원을 대상으로 연달아 실시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자본시장본부 하정 상무는 “최근 글로벌 환율 시장은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상황으로 각 기업 실정에 맞는 환위험 관리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요구되는 시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2006년부터 중견 및 중소기업 재무담당자들을 초청해 국내외 경제환경과 금융시장 전망, 환리스크 관리 방안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해오고 있다.

담당업무 : 은행 및 금융권 출입합니다.
좌우명 : 진실을 외면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