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추천 종목] SK이노베이션, 1분기 실적 회복 전망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주간 추천 종목] SK이노베이션, 1분기 실적 회복 전망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4.22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삼성증권을 비롯한 증권사들은 다음주(4/23~4/27) 주간 추천종목으로 SK이노베이션, 삼성전자, 현대산업 등을 선정했다.

◇ 삼성증권

삼성증권이 제시한 종목은 SK이노베이션(096770)과 우리산업(215360), 원익IPS(240810) 등이다.

SK이노베이션은 북미 ECC에 대한 우려가 완화되며 올 1분기 실적 회복을 예상했다. 신제품 효과 가시화에 따른 중국시장 밸류에이션 디스카운트 정상화도 전망했다.

우리산업은 글로벌 완성차 업체로의 PTC히터 납품처 확대를 점쳤다. 또, 올해 이후 중국 합작법인 가동으로 중국 로컬 완성차 업체 매출도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원익IPS는 삼성전자 Capex 확대에 따른 시스템 LSI장비 수주 가능성 기대감을 전했다. 고객다변화와 향후 Logic 투자에 따른 주가 재평가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는 삼성전자(005930), 휠라코리아(081660), 하이비젼시스템(126700)을 추천 종목으로 꼽았다.

삼성전자는 모바일 수요 둔화 우려가 있지만 서버 및 SSD의 견조한 수요 증가로 이를 상쇄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반도체 업황이 양호한 가운데 투자 매력이 높을 것으로 판단했다.

휠라코리아는 브랜드 리빌딩이 성공적이며 신제품 반응도 호조를 나타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안정적인 로열티가 동사 실적을 견인할 것이며 미국 리테일 시장 재편이 마무리 국면인 만큼 미들 마켓 바이오 오더 회복을 점쳤다.

하이비젼시스템은 국내 고객사의 듀엘카메라 관련 장비 매출로 견조한 실적을 이어나갈 것이라 예상했다. 아울러 북미 고객사 확대로 인한 검사장비 수주 모멘텀 또한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 SK증권

SK증권이 추천한 종목은 현대산업(012630)과 아모레퍼시픽(090430), 우리은행(000030)이다.

현대산업은 주택 볼륨 확대에 따른 증익과 자체주택, 토목 마진율 개선으로 실적 호조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외주 주택 매출 확대, GTX 착공 모멘텀에 따라 오는 2020년까지 주택 매출액 성장세가 꺾이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1조 원 이상 보유하고 있는 현금까지 감안한다면 밸류에이션 매력도 확대될 것이라 덧붙였다.

아모레퍼시픽은 2017년 4분기 실적은 부진했으나 수출 데이터가 여전히 호조를 보이며 중국 인바운드 관광객 관련 데이터도 개선 추세라고 설명했다. 중국 내 판촉 및 프로모션이 정상화되고 있는 구간에 위치한 만큼, 올해 매출 성장의 폭은 더욱 확대될 것이라 전망했다.

우리은행은 금호타이어와 STX 엔진의 경영 정상화 과정에서 4000억 원 수준의 충당금 환입 가능성이 높아 추가 증익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판단했다. 지주사 전환 시 증권사, 자산운용사 인수 등 비유기적 성장을 통한 계열사 포트폴리오 분산 및 자기자본이익률 제고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