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ON] 국내 아파트 브랜드 평판 1위는 자이…2위는 푸르지오
스크롤 이동 상태바
[빅데이터ON] 국내 아파트 브랜드 평판 1위는 자이…2위는 푸르지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8.04.2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 4월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23개 국내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2018년 4월 빅데이터 평판분석 결과 1위 자이, 2위 푸르지오, 3위 힐스테이트 순으로 분석됐다. 2018년 3월 21일부터 2018년 4월 22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1074만2912개를 분석한 결과로 지난 3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1165만8183와 비교하면 7.8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아파트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 4월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2018년 4월 아파트 브랜드 평판 순위는 자이,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아이파크, 롯데캐슬, 래미안, e편한세상, 더샵, 호반베르디움, 위브, 서희스타힐스, 코아루, 꿈에그린, 우미린, 동문굿모닝힐, 하늘채, 한라비발디, SK뷰, 벽산블루밍, 센트레빌, 리슈빌, 스위첸, 데시앙 순으로 나타났다.

1위 GS건설 자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46만5470, 미디어지수 37만5913, 소통지수 45만7248, 커뮤니티지수 30만38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0만2526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63만5007와 비교하면 1.99% 하락했다.

2위 대우건설 푸르지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42만5420, 미디어지수 18만3071, 소통지수  35만8098, 커뮤니티지수 25만40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2만610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47만3347와 비교하면 17.15% 하락했다.

3위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55만8920, 미디어지수 22만890, 소통지수  23만89, 커뮤니티지수 18만24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만233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6만6753와 비교하면 23.3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4월 아파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GS건설 자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라며 “아파트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1165만8183와 비교하면 7.8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12% 상승, 브랜드이슈 61.93% 상승, 브랜드소통 29.41% 하락, 브랜드확산 28.14%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