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KT, 어린이 스마트워치 '네이버키즈폰 아키' 출시…LGU+, 5G 장비 개발 협력사에 100억원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KT, 어린이 스마트워치 '네이버키즈폰 아키' 출시…LGU+, 5G 장비 개발 협력사에 100억원 지원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5.09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대우전자, 냉장고·전자레인지 판매량 전년比 20% ↑ 성장

대우전자는 최근 1년간 프리미엄 미니 가전 수요가 크게 증가, 레트로 디자인 '더 클래식' 시리즈 냉장고, 전자레인지 판매량이 전년대비 20% 이상 성장했다고 9일 밝혔다.

이에 대해 본인을 위한 '가치소비'에 디자인에 대한 관심이 더해져 '스몰 럭셔리' 트렌드로 연결되는 상황 속에서 틈새시장 공략에 성공했다고 대우전자 측은 평가했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대우전와 대유위니아는 레트로 디자인에 프리미엄 기능을 채용한 프리미엄 레트로 제품들로 미니 가전 시장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LGU+, 5G 장비 개발 협력사에 100억원 지원

LG유플러스는 5G 장비를 개발중인 중소 전략협력사 두 곳에 각각 50억 원씩 총 10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업체는 네트워크 장비 업체인 유비쿼스와 전송장비업체인 코위버다.

이들 업체는 LG유플러스의 5G 구축에 따른 주요 장비 개발 및 납품을 담당하게 되는데 유비쿼스는 가입자단의 정보 처리를 위한 엑세스망 백홀 장비를, 코위버는 광선로 절감을 위해 여러 광신호를 하나의 광케이블에 실어 보내는 MUX(Multiplexer)와 이를 관리하는 감시장치를 개발해 공급하게 된다

이에 따라 두 회사는 보다 안정적인 기술개발 환경을 조성, 5G 장비 기술력 제고는 물론 경쟁력을 높여 매출 확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T, 어린이 스마트워치 '네이버키즈폰 아키' 출시

KT는 어린이용 스마트워치 '네이버키즈폰 아키'(AKI)를 오는 10일 출시하고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 채널인 KT샵에서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아키는 네이버랩스㈜에서 개발한 스마트워치폰으로 네이버의 인공지능(AI) 플랫폼 클로바(CLOVA)와 번역 서비스인 파파고(PAPAGO)를 탑재했다. 또한 출발, 도착, 이탈 등 위치 기반 알림 서비스와 전용 메신저인 '아키톡', 캐시비 결제 서비스, 무선 충전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KT-NS홈쇼핑, AI·빅데이터 기반 고객 상담서비스 제공

KT는 NS홈쇼핑과 9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NS홈쇼핑 본사에서 '디지털 컨택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인공지능(AI)∙빅데이터 분석 기술과 상담 데이터베이스(DB)∙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접목해 한 단계 진화된 디지털 컨택센터를 구축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홈쇼핑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상담사의 업무 환경도 함께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