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롯데주류, ‘쿠어스 라이트·블루문’ 출시…현대아이파크몰, ‘HDC아이파크몰’로 사명 변경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롯데주류, ‘쿠어스 라이트·블루문’ 출시…현대아이파크몰, ‘HDC아이파크몰’로 사명 변경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5.1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주류는 글로벌 맥주회사인 ‘몰슨 쿠어스’의 맥주 브랜드 ‘쿠어스 라이트’, ‘블루문’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 롯데주류

롯데주류, ‘쿠어스 라이트·블루문’ 출시

롯데주류는 글로벌 맥주회사인 ‘몰슨 쿠어스’의 맥주 브랜드 ‘쿠어스 라이트’, ‘블루문’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쿠어스 라이트는 탄산이 풍부한 라거 스타일의 시원한 청량감이 특징이다. 블루문은 세계 맥주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밀맥주 발렌시아 오렌지와 고수 열매를 조합해 독특한 풍미를 지닌 크래프트 맥주다. 

쿠어스 라이트의 출고가는 2278원(355ml 병 기준), 블루문은 3080원(355ml 병 기준)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롯데주류는 2014년에 선보인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를 시작으로 2017년에 출시한 ‘피츠 수퍼클리어’에 이어 수입맥주 ‘밀러’, ‘쿠어스 라이트’, ‘블루문’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맥주 라인업을 갖게 됐다”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사회복지기관 이동차량 지원 공모 시작

하이트진로는 오는 14일부터 장애인, 노인, 아동 등 이동 권익 보호를 위한 차량 모집 지원 공모를 진행한다고 11일밝혔다.

하이트진로는 2015년부터 매년 공모를 통해 이동차량을 필요로 하는 사회복지기관을 선별해 지원하고 있다. 지원 차량은 하이트진로가 주최하는 국내 여자 골프 메이저 대회인 ‘하이트진로 챔피언십’과 연계해 선수들의 상금 일부와 하이트진로 후원금을 모아 마련한다.

올해 지원하는 이동차량은 기아자동차 레이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장애인을 위한 휠체어 리프트 장착 차량과 일반 차량 등이다. 신청 가능 대상은 사회복지법인, 공익성 지정기부금 단체, 사회복지사업을 행하는 비영리법인, 기타 지정기부 가능 단체 등이다. 올해는 서울, 인천, 부산, 충북, 전남, 경북 지역의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지역은 매해 상이하다.

접수는 14일부터 28일 밤 12시까지 하이트진로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며, 접수 후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7월 중 선정 기관을 발표할 예정이다.

현대아이파크몰, ‘HDC아이파크몰’로 사명 변경

현대아이파크몰은 ‘HDC아이파크몰’로 사명을 바꾸고 새 CI와 BI를 11일 공개했다. 

이번 사명 변경은 모그룹인 현대산업개발의 지난 1일 HDC 지주사 체제 전환에 따라 HDC(Hyundai Development Company) 그룹의 통일된 브랜드 정책 강화에 따른 것이다.

HDC아이파크몰은 “지주사 체제 전환을 통해 종합 부동산 인프라 그룹으로 도약해 나가는 HDC그룹의 유통 디벨로퍼 역할을 수행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HDC그룹이 추진하는 부동산 개발 사업 참여로 그 간의 유통 노하우를 접목한 상업시설의 활성화와 이를 통한 부동산 가치의 제고를 이루겠다는 의미다. 

또 기존 ‘아이파크백화점’의 명칭을 없애고 ‘아이파크몰’ 브랜드를 통한 복합쇼핑몰 사업자로써의 역량을 집중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이파크몰은 현재 올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전면 리뉴얼 증축을 진행 중이다.

NS홈쇼핑, 화재취약대상을 위한 기초소방설비를 지원

NS홈쇼핑은 지난 10일 성남소방서에서 화재취약대상을 위한 기초소방설비를 지원하는 후원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조항목 부사장, 이민기 사회공헌위원장 및 임직원이 성남소방서를 방문해 수정구, 중원구내 화재 취약 대상 가구 기초소방설비를 위한 후원금 1500만원을 전달했다. 

전달된 후원금은 성남시 수정구와 중원구의 기초소방설비가 부족한 곳에 소화기 200개 및 화재 감지기 1657개를 설치하는데 사용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