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만히 있으면 호갱?…따져야 보상해 주는 SKT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만히 있으면 호갱?…따져야 보상해 주는 SKT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5.11 14:1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 SK텔레콤이 지난달 발생한 통신장애에 대한 보상액을 개별 공지한 가운데 일부 고객 사이에선 불만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모양새다. ⓒ온라인커뮤니티

SK텔레콤이 지난달 발생한 통신장애에 대한 보상액을 개별 공지한 가운데 일부 고객 사이에선 불만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모양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지난 4월 6일 오후 3시 17분부터 LTE 음성통화와 문자 메시지 서비스를 담당하는 일부 시스템 오류로 인해 음성 통화가 연결이 안 되거나 문자 메시지가 늦게 전송되는 등 서비스 장애가 발생했다.

통신 장애는 5시 48분까지 2시간 31분간 발생, 약관상 3시간 이상 서비스를 받지 못한 고객이 보상 대상이지만, SK텔레콤은 장애 발생 후 서비스 불편을 겪은 모든 고객에게 보상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지난 8일  'T월드' 홈페이지 요금 조회를 통해 개별 통신장애 보상액을 확인할 수 있다고 SK텔레콤 측은 설명했다.

보상 대상자는 730만 명 수준으로, 보상금액은 1인당 600~7300원이다. 각종 할인액을 뺀 실납부 월정액 이틀 치에 해당하는 금액이 보상된다.

하지만 고객들 사이에선 보상안을 받지 못했고 항의를 하자 보상을 받게 됐다는 볼멘소리들이 나오고 있다.

지난 9일 인터넷에는 SKT 한 고객이 고객센터에 "왜 보상이 없냐. 해당일 몇 시 몇 분 어느 번호로 발신(전화)했고 (고객센터) 전화가 불통이었다고 따진 후에야 (SKT로부터) 보상 문자를 받았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이런 글을 접한 이씨(30)는 "나도 따져야겠다"면서 "그때 문자 발신이랑 카톡이랑 다 안돼 짜증 났었는데 보상을 받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또 다른 고객 정씨(34)는 "SK텔레콤 진짜 괘씸하다"며 "저도 따져도 보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돈으로 해봐야 요금제가 낮아서 몇백 원밖에 안되지만, 이용도 못하고 짜증 났는데 그냥 넘어가는 게 기분 나빠서 따졌다"며 "이용도 못하고 보상도 못 받으신 분들은 고객센터에 꼭 연락하라"고 조언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장중순 2018-05-18 12:19:05
4.6일 통화 근거를 제시하라고 합니다..한달전에 쓴 전화를 어찌 기억하고 있나욘?웃긴게 가족 4명중에 부모 2개는 보상해 주고 2명은 해당 없다고 합니다...참나 뭐 이런 회사가 있는지...일괄로 다 해 줘야 하는거 아닙니까?그리고 한달전 일에 대해 어찌 기억을 하냐고 하니 일일이 체크해서 보상 결정한 거라고 하니......

대기업나빠요 2018-05-14 14:47:08
진짜 보상 안해줍니다.
모든 이용자가 보상받는지 알고있는데, 안테나 안떠서 핸드폰안쓰고 다른전화 쓴사람은 기록이 없다고 보상안해준답니다.
언론플레이만 엄청 해놓고. 이게 기업입니까. 당장 주식 갖다팔아야지...

보상못받는데 받은지 알고 넘어가시는 분들이 상당하실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