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전남 강진에 ‘생명숲 산모 돌봄센터’ 개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전남 강진에 ‘생명숲 산모 돌봄센터’ 개소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5.17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왼쪽부터)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조경연 상임이사, 이숭 강진의료원장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하 생명보험재단)이 저출산 문제 해소에 기어코자 전라남도 강진의료원에 강진 생명숲산모돌봄센터를 개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생명보험재단 조경연 상임이사, 전라남도 이재영 도지사 권한대행, 이숭 강진의료원장 등이 참석했다.
 
강진 생명숲산모돌봄센터는 강진의료원 내 설치돼 산모들이 출산 후 산후조리 기간에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산모들의 빠른 건강회복 뿐만 아니라 심리적 안정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출산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출산 의욕을 고취시키고자 한다.

생명숲산모돌봄센터에서는 △산후우울증 예방교육, 웃음치료 등 산모의 정서를 안정시키는 ‘산후우울증 예방프로그램’ △요가 교실 등 산모의 건강을 위한 ‘신체회복 프로그램’ △산후관리와 아기 마사지, 이유식 만들기 등 신생아를 위한 맞춤형 정보제공의 ‘육아교육 프로그램’ 등 3가지 콘셉트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방침이다. 운영비는 생명보험재단이 지원한다. 

생명보험재단 조경연 상임이사는 “‘생명숲산모돌봄센터’를 통해 지역 내 산모들의 출산환경을 개선하고, 산모들이 겪는 심리적 불안요인을 해결해 출산을 적극 고려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재단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