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KT, 블록체인 적용한 실시간 로밍 정산 기술 개발…LG전자, '2018 월드 IT 쇼' 참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KT, 블록체인 적용한 실시간 로밍 정산 기술 개발…LG전자, '2018 월드 IT 쇼' 참가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5.23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블록체인 적용한 실시간 로밍 정산 기술 개발

KT는 블록체인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 기반으로 '실시간 로밍 자동 정산' 기술을 개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활용하면 한 달씩 걸리던 통신사 간 로밍 정산을 발생 건 별로 실시간 정산 처리할 수 있다.

스마트 컨트랙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사전에 설정한 조건에 부합하면 계약과 거래가 이행되는 디지털 계약 방식이다.

실시간 로밍 자동 정산 기술은 통신사간 로밍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과정에서 통신사간 교환하는 사용내역 데이터를 블록체인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으로 각각 자동으로 검증·확인하고 그 과정에서 오류가 없다면 실시간 정산까지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SKT, 세계 표준 'HD 맵' 구축 위한 글로벌 연합군 결성

SK텔레콤은 유럽·중국·일본 초정밀 지도 대표 기업들과 세계 표준 HD맵 서비스 출시를 위한 '원맵 얼라이언스'(OneMap Alliance)를 결성했다고 23일 밝혔다.

원맵 얼라이언스에 참여한 기업은 한국 SK텔레콤·유럽 히어(HERE)·중국 내브인포(NavInfo)·일본 파이오니아(Pioneer) 등 4개 회사다.

이번 파트너십에 따라 원맵 얼라이언스는 2020년까지 하나의 표준 기반으로 북미, 유럽, 아시아 HD맵을 제작한다. 추후 자율주행차 제조사와 위치기반 서비스 기업 등에 글로벌 표준 HD맵을 공급할 계획이다.

LG전자, 코엑스서 '2018 월드 IT 쇼' 참가

LG전자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IT 전시회 '월드 IT 쇼'(World IT Show: WIS) 2018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363제곱미터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최근 출시한 전략 스마트폰 LG G7 ThinQ를 전시한다. 오디오, 배터리, 카메라, 디스플레이 등 고객이 가장 많이 쓰는 핵심기능과 높은 제품 완성도를 관람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LG전자, 인도서 고효율 냉장고 생산·판매해 탄소배출권 획득

LG전자는 인도에서 생산하고 판매하는 고효율 냉장고를 통해 유엔기후변화협약(UNFCCC) 집행위원회로부터 탄소배출권 17만3000톤을 인정받았다고 23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2013년 유엔기후변화협약 집행위원회의 승인을 받고 인도에서 고효율 냉장고 보급사업을 시작했다. 에너지 효율이 높은 냉장고를 생산하고 판매해 전기사용량을 낮춘 만큼 탄소배출권으로 되돌려 받았다.

고효율 냉장고 보급사업의 성공요인으로는 LG 냉장고에 탑재된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가 꼽힌다.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는 일반 컴프레서보다 정밀한 제어가 가능한 리니어 컴프레서에 꼭 필요한 만큼만 모터를 작동하는 인버터 기술이 더해져 효율이 높고 성능이 뛰어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