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롯데, 가치창조문화 선포 기념식…G마켓·옥션, ‘스마일클럽위크’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롯데, 가치창조문화 선포 기념식…G마켓·옥션, ‘스마일클럽위크’ 진행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5.23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는 23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가치창조문화 선포 기념식’을 개최했다. ⓒ 롯데지주

 롯데, 제3회 ‘가치창조문화 선포 기념식’ 진행

롯데는 23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가치창조문화 선포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와 이원준 유통BU장, 이재혁 식품BU장, 허수영 화학BU장, 송용덕 호텔BU장 등을 비롯해 47개 계열사 대표와 노조위원장(근로자대표), 주니어보드 등 임직원 500여명이 참석했다.

가치창조문화 선포 기념식은 롯데 고유의 기업문화 발전과 확산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2015년 선포식을 가진 이래 올해로 3회째다.

롯데 구성원들은 지난 1년간 상호협력을 통해 이룩한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도 롯데만의 고유한 가치창조 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롯데의 비전인 ‘Lifetime Value Creator’를 달성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롯데는 기업문화 지향점을 포함한 롯데 가치창조문화 프레임을 국문·영문·중문 버전으로 제작해 국내외에 근무하는 롯데 임직원들에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바이럴 영상·가이드북 제작, 현장 실천 사례 공모전 등을 통해 임직원 대상 홍보·내재화 활동에 힘쓸 예정이다.

두타면세-두타몰, 동대문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소방안전캠페인’ 동참

두산 두타면세점과 두타몰은 동대문미래재단이 주최하는 ‘소방안전캠페인’에 임직원이 서포터즈로 참여해 18일과 23일 양일간 동대문 소상공인 대상으로 소방안전진단·소화기 배포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소방안전캠페인은 동대문 일대 소방시설이 완비되지 않은 노후상가가 많고, 밀집도가 높아 불이 나면 대형화재로 번질 수 있는 상황을 예방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지역 민관이 협력한 가운데 이틀간 소방안전진단과 함께 인근 9개 구역에 1000여개의 소화기가 전달됐다.

9개 구역은 동대문상권 관할 소방서인 중부소방서의 자문을 받아 화재에 가장 취약할 수 있는 곳을 1차 선정한 것으로, 광희동 먹자골목·전통시장, 봉제업체들이 모여 있는 신당동, 창신동 등이다.

롯데마트, 즉석조리식품 인기…신제품 ‘분짜’ 출시

롯데마트는 5월 초 출시한 즉석조리식품 ‘호소마끼세트’와 ‘민물장어덮밥’의 인기에 힘입어 베트남식 냉 쌀국수인 ‘분짜’를 오는 27일부터 추가로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호소마끼세트는 하나의 재료로 맛을 내는 일식 김밥으로 한 입에 먹을 수 있는 작은 크기와 재료 고유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며, 민물장어덮밥은 350g 내외의 도톰한 장어로 한끼를 제대로 즐기고 싶은 ‘혼밥족’들을 겨냥한 상품이다.

분짜는 유명 셰프와 함께 개발한 특제 소스에 쌀면을 적셔먹을 수 있으며, 샐러드와 파인애플, 돼지고기, 춘권 등을 함께 구성해 식감과 현지의 맛을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G마켓-옥션, ‘스마일클럽위크’ 진행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오는 30일까지 스마일클럽 회원 대상 ‘스마일클럽위크’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스마일클럽은 이베이코리아가 지난 해 4월 업계 최초로 론칭한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로, 가입 즉시 연회비 이상의 웰컴 기프트를 증정하고 있으며 스마일캐시 최대 5배 적립, 하루 50개 이상의 회원 전용 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매월 스마일클럽 회원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 증정부터 이슈 상품 한정 판매·응모 기회, 새로운 브랜드 상품 할인, 베스트 상품 코너, 스마일배송 혜택 등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G마켓과 옥션에서 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각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15% 할인 쿠폰을 1장씩 증정해 최대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스마일클럽 회원들만을 위한 ‘스마일배송 딜’ 서비스도 운영해 이벤트 기간 동안 해당 딜에서 구매하는 상품들은 스마일배송을 통해 묶음배송 받을 수 있으며, 2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