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 '갤럭시와이드3' 단독 출시…LGU+·한화정밀기계, 국내 첫 드론 비가시권 비행 승인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 '갤럭시와이드3' 단독 출시…LGU+·한화정밀기계, 국내 첫 드론 비가시권 비행 승인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5.2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갤럭시와이드3' 단독 출시

SK텔레콤은 20만 원대 5.5인치 대화면 스마트폰 '갤럭시와이드3'를 오는 25일단독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출고가는 29만7000원으로 'band 데이터 세이브'(월 3만2890원, VAT 포함) 이용 시 공시지원금 13만원을 받아 16만7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갤럭시와이드3는 저렴한 가격과 대화면을 앞세워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킨 갤럭시와이드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색상은 블랙, 실버 2종이다.

LGU+, 한화정밀기계와 국내 최초 드론 비가시권 비행 승인

LG유플러스는 한화정밀기계와 함께 국내 처음으로 드론 비가시권 특별비행 자격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앞서 LG유플러스와 한화정밀기계는 드론 비가시권 특별비행 승인을 위해 항공안전법의 '무인비행장치 특별비행을 위한 승인절차에 관한 기준'에 따라 드론 비행의 목적, 방식, 비행경로, 고도 등을 포함하는 비행계획서를 제출했다.

국토교통부로부터 국내 1호 드론 비가시권 특별비행 자격을 확보하고, 상용화를 목표로 드론을 활용한 '실종자 수색' 비행을 실시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의 클라우드 드론 관제시스템 및 실시간 영상 전송 솔루션과 한화정밀기계의 드론 기체를 연동해 실종자를 신속하고 안전하게 탐색·발견·구조하는 것으로 가시권 밖에서 드론을 컨트롤한다.

여기어때, 이미지 보정·합성 작업한 전국 숙박시설 전수 조사

여기어때는 최근 한 달간 사용자 숙소리뷰 분석과 영업자 현장 조사 등 1차 검수 작업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토대로 어기어때는 합성 및 과도한 보정을 통해 숙소 정보를 과대 포장한 것으로 드러난 유명 관광지 펜션 등 일부 제휴점 판매를 중단했다. 이후 여기어때는 이 조사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등록된 숙박시설 전수 조사에 착수하고, 이미지 가이드 위반 업체 제재를 6월 중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바로고, 요기요에서 전략적 투자 유치

이륜 물류 스타트업 바로고는 배달앱 요기요와 배달통, 푸드플라이를 운영하는 알지피코리아에서 시리즈 A 투자를 받고, 양사가 함께 배달 시장을 발전시키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바로고에 전략적 투자를 결정한 알지피코리아는 세계적인 온라인 음식 배달 전문 플랫폼인 딜리버리히어로의 글로벌 네트워크로 국내에서 요기요, 배달통, 푸드플라이를 운영하고 있다.

알지피코리아는 국내 배달앱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2017년에도 전년대비 60%가 넘는 주문 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