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탁결제원, 상반기 모의 크라우드펀딩 IR대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예탁결제원, 상반기 모의 크라우드펀딩 IR대회 개최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5.25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지난 24일 진행된 2018년 상반기 광주·전남 모의 크라우드펀딩 IR대회의 참가자 및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에 임했다.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예탁결제원 광주지원이 지난 24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크리에이티브존에서 광주·전남 유망 스타트업 및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18년 상반기 모의 크라우드펀딩 IR 대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창업도시 광주’ 선포(2016년 5월 21일) 2주년을 기념해 예탁결제원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이 공동 주관한 행사였다.

광주·전남지역의 유망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 창업 아이템의 시장검증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향후 실제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해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잇도록 지원코자 마련된 행사이기도 하다.

예탁결제원은 이번 대회 개최를 위해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로부터 광주·전남 지역의 유망 스사트업 등 창업기업 20개사를 대상으로 지난 4월 12일 IR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후 20개사로부터 사업계획서 등 IR 관련 자료를 제출받아 서면심사 후 본 대회에 참가할 10개사를 이달 4일 선정했다.

대회 당일에는 참가기업의 IR 발표내용을 토대로 온라인중개사·펀딩성공 CEO 및 벤처캐피탈로 구성된 전문평가단과 창업보육 센터 관계자로 구성된 청중평가단의 평가를 거쳐 최종 5개사를 선정, 총 1000만 원의 상금을 포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정필수 (주)다온알에스 대표는 “자사가 개발한 제품이 농민들의 소득 증대에 미력하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수상 소감을 남겼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