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대학생 초청 사업장 견학 행사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글로비스, 대학생 초청 사업장 견학 행사 실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5.27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지난 25일 현대글로비스 사업장 견학 행사에 참여한 대학생들이 평택항 물류기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현대글로비스

현대글로비스는 지난 25일 대학생 기자단 '영글로비스'의 온라인 홍보채널 우수 방문 대학생들을 초청해 사업장을 견학하는 행사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견학에 참가한 30여 명의 대학생들은 평택항 물류기지와 자동차선 전용부두, 아산KD센터 등 현대글로비스의 자동차 물류 사업장을 차례로 돌아보고 담당자의 현장교육을 받았다.

현대글로비스 평택항 물류기지는 수출을 앞둔 완성차가 부두에서 선적되기 전 최종 점검을 받는 물류 거점이다. 아산KD센터는 자동차 부품·반조립(KD) 부품을 해외의 현대∙기아 자동차 공장으로 공급하기 위한 물류·유통 기지다.

견학에 참여한 최희영(22, 중앙대학교) 학생은 "자동차 산업과 물류에 관심이 많아 영글로비스 블로그를 보고 간접적으로 공부해왔다"며 "실제로 현대글로비스의 물류 최전선을 둘러보니 이론적으로만 알던 내용이 생생한 지식으로 발전하는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영글로비스는 현대글로비스가 젊은 세대와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2013년부터 운영하는 대학생 기자단 프로그램이다. 현대글로비스는 물류·유통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에게 산업현장을 경험하게 하고,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홍보활동을 통해 창의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