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단기금융업 사업 인가 승인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투자증권, 단기금융업 사업 인가 승인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5.30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까지 1조 5000억 원 발행어음 판매 목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NH투자증권이 30일 금융위원회로부터 단기금융업 인가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로써 NH투자증권은 기존의 전통 증권업뿐만 아니라 발행어음 판매로 자금을 수신하는 단기금융업까지 영위할 수 있게 됐다.

NH투자증권은 업무 개시 후 3개월 내 1조 원, 연말까지 1조5000억 원까지 발행어음 판매를 목표로 설정했다. 향후 시장수요 및 경쟁상황 등을 고려해 탄력적으로 잔고를 유지할 계획이다.

발행어음은 고객별(개인/법인), 기간별(수시물/기간물)로 나누어 비중을 관리하되, 고객 입장에서 거래 목적별로 선택할 수 있도록 상품 라인업을 다양화하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발행어음 금리는 아직 확정하지는 않았다. 허나, NH투자증권은 당사 신용등급이 AA+DS 점과동일한 등급의 회사차 1년물 금리 등을 감안해 책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수신자금 운용은 초기에는 거래규모가 크고 수익이 안정적인 기업대출, 회사채, CP 등에 집중해 운용구모 확대를 꾀할 것이며, 일정규모의 운용규모 확보 이후에는 수익성 제고 및 기업금융 투자 확대를 위해 PEF, SPAC, 벤처케피탈, 메자닌 등으로 운용 단계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NH투자증권 정영채 사장은 “당사가 단기금융업에 진출하며, 전체적인 발행어음 시장이 더욱 성숙해지고 확장되길 바란다”며 “발행어으이 고객에게는 안정적인 고수익 단기 자금 운용수단으로, 기업에게는 다양한 기업금융을 제공하는 자금으로, 당사 입장에서는 새로운 수익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