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하이트진로, ‘기린이치방’ 여름 마케팅 시작…롯데마트, 6월부터 한 시간 영업 단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하이트진로, ‘기린이치방’ 여름 마케팅 시작…롯데마트, 6월부터 한 시간 영업 단축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5.3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대한축구협회 공식 후원사인 롯데주류는 국가대표팀의 선전과 건승을 응원하고자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열리는 ‘We, The Reds! 서울광장 풋볼 위크’에 참여한다. ⓒ 롯데주류

“올 여름 축구 응원은 ‘피츠’와 함께”

대한축구협회 공식 후원사인 롯데주류는 국가대표팀의 선전과 건승을 응원하고자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열리는  ‘We, The Reds! 서울광장 풋볼 위크’에 참여한다고 31일 밝혔다.

행사는 6월 1일까지 진행된다. 롯데주류는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 맥주 ‘피츠’ 이벤트 부스를 설치하고 VR게임, 포토존, 미니 슈팅게임 등을 준비했다.

이외에도 현장을 찾은 소비자들이 함께 즐기며 국가대표 팀을 응원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하이트진로, ‘기린이치방’ 여름 마케팅 시작

하이트진로는 일본 프리미엄 맥주 ‘기린 이치방시보리’(이하 기린이치방)의 TV 광고를 시작으로 여름 성수기 마케팅 활동을 본격 전개한다고 31일 밝혔다.

맥주 고유의 쌉쌀하고 풍부한 맛으로 사랑 받아온 기린이치방은 기존의 프리미엄 이미지에 친숙하고 편안한 이미지를 더해 소비자층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기린이치방은 첫 번째 짜낸 맥즙만을 사용해 진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2011년부터 하이트진로가 독점 수입∙판매 계약을 맺은 기린이치방은 매년 30% 이상 판매가 늘었으며, 2017년에는 전년대비 40% 증가하는 등 해마다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31일 기린이치방 여름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배우 김지원을 모델로 한 TV광고를 선보인다. ‘오늘을 기린다’ 광고에서는 반려견과의 첫 만남과 같은 평범한 일상을 기린이치방과 함께 하며, 평범한 하루를 특별하게 만드는 기린이치방의 제품가치를 표현하고자 했다.

특히 젊은층 공략을 위해 털털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사랑 받아온 배우 김지원을 발탁해, ‘기린이치방’의 친근하고 대중적인 이미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롯데마트, 6월부터 한 시간 영업 단축

롯데마트는 오는 6월 1일부터 전 점(117개점, 서울역점과 빅마켓 5개점 제외, 빅마켓은 영업종료 시간 22시)의 영업 종료시간을 한 시간 단축한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따라 롯데마트 영업시간은 기존 10시부터 24시까지에서 10시부터 23시까지로 변경된다.

롯데마트는 이번 영업시간 단축으로 24시까지 근무하는 인원 중 10% 가량을 14시부터 17시까지의 피크 시간대 근무로 전환할 수 있어, 상품 보충 진열, 계산대 인력 추가 운영 등 이 시간대 점포를 찾는 고객들의 쇼핑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시간대별 매출을 살펴보면 23시 이후 매출 비중은 1.5%로 가장 낮으며, 14시부터 17시까지의 매출이 전체 매출의 절반에 달할 정도로 피크 시간대에 매출이 집중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24시 마감 후 퇴근 시간대 대중교통 이용에 불편이 있었던 점과, 퇴근시간이 한 시간 빨라져 직원들의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도 한 층 개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홈플러스, 자사 간편식 90여 종 할인행사

홈플러스는 6월 12일까지 전 점에서 ‘올어바웃푸드’(AAF, All about food)를 비롯한 자사 간편식 90여 종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홈플러스 자사 간편식은 출시 이후 90여 종까지 가짓수를 늘리며 큰 인기를 끌고있다. 이에 AAF를 비롯한 자사 간편식 할인행사를 마련하고 다음달 12일까지 행사상품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대용량 간편식으로 △AAF 자이언트 훈제 바비큐 폭립(1290g/1만8900원) △AAF 대용량 진짜 스팸 부대찌개(1120g/7990원) △AAF 감자탕(1.5kg/1만900원)을 판매한다.

특히 빅사이즈 립이 2개나 들어간 ‘AAF  자이언트 훈제 바비큐 폭립’과 3인분 양의 푸짐한 재료가 담긴 ‘AAF 대용량 진짜 스팸 부대찌개’는 론칭 이후 대용량 간편식 연중 판매량 ‘TOP 5’ 안에 들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올해 행사 물량을 대폭 늘려 마련했다.

야식 먹거리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전문점 또는 현지에서 먹는 요리 맛을 그대로 재현해내 지난해 12월 출시 이후 큰 인기를 끌고있는 △AAF 칠리깐쇼새우(340g/6990원) △AAF 목화솜찹쌀탕수육(400g/6990원) △AAF 사천식깐풍기(400g/6990원) △AAF 돈코츠라멘(398g/5990원)을 비롯해, 술과 함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안주류로 △AAF 핫미들윙(600g/8990원) △AAF 핫윙스틱(700g/8990원)도 선보인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