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LG CNS, 일본 야마구치현 미네市 56MW급 태양광 발전소 준공…KT, 러시아 월드컵 응원 나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LG CNS, 일본 야마구치현 미네市 56MW급 태양광 발전소 준공…KT, 러시아 월드컵 응원 나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5.3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 CNS, 일본 야마구치현 미네市 56MW급 태양광 발전소 준공

LG CNS는 일본 야마구치현 미네시에 27홀 규모 폐 골프장을 활용해 축구장 200개 크기인 43만평(약 142만m2) 규모 태양광 발전소를 구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발전소 구축과 운영을 합해 총 사업비 약 1600억원 규모이고, 지난 2016년 11월부터 19개월 동안 진행됐다.

56MW급은 연간 62GWh의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규모로, 미네시 전체 약 1만 가구가 2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이다.

SKT, 5G 장비 국산화 앞장

SK텔레콤은 보다 촘촘한 5G 망 구축을 위해 5G 상용 무선 중계기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섰다고 31일 밝혔다. 국내 강소기업을 중심으로 무선 중계기 공급사를 선정해 5G 장비 국산화에 앞장 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은 5G 무선 중계기 공급사 선정을 위한 입찰공고를 이날 자사 구매시스템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SK텔레콤은 적격심사를 거친 후 RFP(제안요청서, Request for Proposal)를 발송하고 입찰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RFP 발송 이후 2개월 동안 제안서 접수·제안 발표회 등의 검토 과정을 거쳐 오는 7월 중 5G 무선 중계기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될 전망이다.

KT, 축구국가대표 공식 후원사로 러시아 월드컵 응원 나서

KT는 오는 6월 1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축구국가대표 평가전(대한민국 vs보스니아) 및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출정식 현장 이벤트를 열고 서울광장에서는 거리 응원전을 펼친다고 31일 밝혔다.

KT는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 공식 후원사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기업홍보 부스인 'CD(commercial display) 존' 운영과 함께 경기 중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CD 존에 설치된 라이브 스테이지에서는 록 밴드 '트랜스픽션'과 '락킷걸'이 공연과 함께 응원전을 펼친다. 또한 경기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위해 입장 전 SNS 포토 이벤트로 응원복, 포토볼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LG전자, 포터블 스피커 'LG 엑스붐 고' 출시

LG전자는 메리디안 오디오(Meridian Audio, 이하 메리디안)의 첨단 음향기술을 탑재, 오디오 기능을 극대화한 포터블 스피커 'LG 엑스붐 고'(XBOOM Go) 3종(모델명: PK7/PK5/PK3)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LG전자는 포터블 스피커 제품군에 새로운 브랜드명인 LG 엑스붐 고를 적용했다. 엑스붐은 LG전자의 고출력 오디오 제품군의 브랜드로 파워풀한 사운드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엑스붐 고는 엑스붐에 고(Go)를 추가해 활동적인 느낌을 더했다.

LG 엑스붐 고는 LG전자의 독자적인 오디오 기술에 메리디안의 뛰어난 신호 처리 기술과 고도화된 튜닝 기술을 더해 최적의 사운드를 구현했다.

특히 LG 엑스붐 고 PK 시리즈는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풍성한 저음과 명료한 고음으로 공간을 꽉 채우는 소리를 만들어 낸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