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롯데 유통 사업부문, 6월 사회공헌 공동 마케팅 진행…BGF, SK ‘헬로네이터’ 경영권 취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롯데 유통 사업부문, 6월 사회공헌 공동 마케팅 진행…BGF, SK ‘헬로네이터’ 경영권 취득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6.0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 유통 사업부문의 11개 계열사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아너스 위크’를 주제로 사회공헌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 롯데쇼핑

롯데 유통 사업부문, 호국 보훈의달 기념 CSR 공동 마케팅 진행

롯데 유통 사업부문의 11개 계열사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아너스 위크’를 주제로 사회공헌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나라사랑 대바자’를 테마로 전점 행사장에서 150여개 브랜드 상품 총 150억원의 물량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국가유공자·군인·경찰·소방공무원 및 우대카드(KB,신한,우리) 소지자에게 7% 사은행사를 전개한다.

롯데마트는 ‘M쿠폰’ 이용시 전단광고 상품 5%추가 할인을 진행하며, 롯데슈퍼는 팥빙수, 냉면 등 여름 대표 인기 상품 10개 품목을 선정해 파격가에 선보인다.

롯데닷컴은 ‘쿨 앤 핫 브랜드 대전’을 통해 프라다·정관장·다이슨·크록스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며, 롭스는 엘페이(L.pay)로 3만원 이상 결제 시 엘포인트(L.POINT) 2천점을 추가 적립해준다.

롯데홈쇼핑은 삼성 에어컨·쿠쿠 밥솥 등 평소 고객 수요가 높은 인기 가전들을 할인가에 판매하고, 하이마트는 에어컨, 선풍기 특별 기획전을 진행해 브랜드별 18년형 에어컨을 기획가로 준비했으며, 최신형 선풍기 상품을 최대 20% 할인해 선보인다.

K7(세븐일레븐)은 롯데·우리카드 엘페이(L.pay) 결제시 도시락 전종 30%, 일반 상품(담배, 주류 제외) 20% 익월 페이백 행사를 진행하며, 롯데자산개발은 롯데몰 은평점에서 ‘비비안 그랜드 초대전’을 통해 이너웨어를 특가에 판매한다. 

BGF, SK ‘헬로네이터’ 경영권 취득…온라인 신선식품 출사표

BGF가 SKT와 손잡고 새로운 정보통신기술 (New ICT) 기반의 유통 혁신에 나선다.

양사는 4일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SK텔레콤 본사에서 ‘전략적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BGF가 헬로네이처의 유상증자(50.1%)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온라인 프리미엄 신선식품 전문회사인 헬로네이처를 조인트 벤쳐(JV)체제로 전환해 운영하고 대표이사는 BGF에서 지명한다.

헬로네이처는 2012년 유기농 친환경 제품을 산지와 소비자 간 직접 연결해 주는 서비스를 론칭했다. 이후 온라인에서 전날 자정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새벽까지 배송해 주는 ‘새벽 배송’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여 수도권 3040 여성 고객층으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가입자 수 50여만명, 제휴 생산 네트워크 1000여개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 평균 매출 성장률 121%를 기록하며 국내 온라인 프리미엄 신선식품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양측은 이번 제휴를 통해 BGF의 국내 최대 오프라인 유통망을 활용한 30년 유통 노하우와 SK텔레콤의 정보통신기술(ICT) 역량, SK플래닛의 온라인 역량 등이 결합해 상당한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마트, 상품개발 패턴디자인 공모전 개최

롯데마트가 신진 디자이너 발굴과 창의 아이디어 공유 문화 확산을 위해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제 2회 롯데마트 상품개발 패턴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공모전은 생활 속 제품의 스타일과 조화를 이룰 수 있으며, 생활에 활력과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신선한 패턴디자인을 발굴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공모전의 공모 분야는 공기와 대접, 찬기, 접시, 머그 등이 포함되는 식기분야와 쿠션, 방석, 앞치마, 주방장갑, 행주 등 홈패브릭(Home Fabric)분야로, 제품 패턴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국적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또한 개인이 실명으로 참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출품가능 작품 수는 1인당 최대 2개 작품까지 출품이 가능하지만 공동작품의 출품은 불가하다.

지원 방법은 ‘아이디어팩토리’에서 제공하는 출품신청서·작품설명서를 이용해 패턴디자인에 대한 상세 내용을 작성한 후 공모하고자 하는 디자인 작품 파일과 함께 업로드 하면 된다.

홈플러스, 인기 정육상품 최대 20% 할인 판매

홈플러스는 6월 6일 ‘육육(肉肉)데이’를 맞아 오는 6일까지 전 점에서 인기 정육상품을 할인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여기에 본격 나들이철과 함께 최근 미세먼지 농도 역시 ‘보통~좋음’ 수준이 지속되면서 온 가족 나들이 먹거리를 위한 정육상품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먼저 서귀포점을 제외한 전 점에서 ‘국내산 1등급 이상 일품포크 삼겹살·목심’을 100g당 각 1590원에 판매한다.

DNA 및 잔류항생제 검사를 100% 통과한 ‘농협안심한우 1등급 이상 국거리·불고기(합정점 국거리 제외)’는 100g당 각 3990원에 준비했다.

매년 증가하는 수입육 인기에 마이홈플러스신한카드 결제 시 호주산 냉장 소고기 전 품목 10%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허브솔트도 증정한다.

이 기간 ‘척아이롤’과 ‘안심’이 100g당 각 1430원, 5390원으로 정상가 대비 최대 20%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 단 소용량 팩상품·냉동상품·양념육은 제외된다.

고기와 함께 즐기는 쌈채소, 청양고추, 마늘 등 ‘고기친구 7종’도 각 1500원에 선보인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