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야놀자, 핸디즈와 '공유숙박 코디네이터 양성 과정' 운영…여기어때, 업계 첫 토스와 제휴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야놀자, 핸디즈와 '공유숙박 코디네이터 양성 과정' 운영…여기어때, 업계 첫 토스와 제휴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6.08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LG X5' 출시

SK텔레콤은 국내 최대 배터리 용량에 고속충전 기능을 탑재한 'LG X5'를 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출고가는 36만3000원으로, 'band 데이터 세이브'(월 3만2890원, VAT 포함) 이용 시 공시지원금 12만 원을 받아 24만3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LG X5는 30만 원대 보급형 모델이지만 4500mAh로 국내 출시 핸드폰 중 배터리 용량이 가장 크다. 보통 3000mAh인 일반 보급형 모델과 비교했을 때 배터리 용량이 1.5배 크다. 19시간 비디오 시청, 17시간 연속통화를 할 수 있는 수준이다. 고속충전 기능도 적용했다.

아울러 △5.5인치 대화면 △LG페이 △전면 120도 초광각 카메라 등 프리미엄 사양이 탑재됐다. 색상은 모로칸 블루 1종이다.

코리아센터, 써머스플랫폼 주식매매 계약 체결

(주)코리아센터는 (주)써머스플랫폼의 지분 89.5%를 인수하는 주식매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주식매매 계약 체결식은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와 써머스플랫폼의 지분 80.4%를 보유하고 있는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 VIG파트너스 이철민 부대표, 써머스플랫폼 최문석 대표 등의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인수방식은 VIG 보유 주식 80.4%를 포함해 키움인베스트먼트, IBK캐피탈, 대성창업투자 등이 나눠 보유하고 있는 써머스플랫폼 주식 총 89.5%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인수금액은 약 1000억원이다.

야놀자, 핸디즈와 '공유숙박 코디네이터 양성 과정' 운영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공유숙박관리 기업 핸디즈와 '공유숙박 코디네이터 양성 과정'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핸디즈는 국내 최대 공유숙박업소 종합관리서비스 기업으로, 글로벌 숙박공유 플랫폼들의 국내 공식 파트너사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서울과 부산, 제주 등 국내 3000여 곳의 공유숙박업소 종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서 양사는 지난 7일 공유숙박 사업 관리 교육을 위한 △교육 및 자문 지원 △산업현장 전문인력 양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협력에 대해 업무협약을 맺고 공유숙박 관리 서비스 인재 양성에 나서기로 했다.

여기어때, 업계 첫 토스와 제휴…2단계만 거치면 전국 숙소 예약 가능

종합숙박 앱 1위 서비스 여기어때는 숙박O2O 중 처음으로 토스(Toss)를 결제수단으로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휴대폰 번호 입력'에 이어 '결제 비밀번호 입력' 등 2단계만 거치면 원하는 숙소의 예약과 결제가 완료된다.

토스는 공인인증서 없이 연동된 계좌에서 금융 거래가 가능한 서비스다. 이번 제휴를 통해 여기어때는 토스, 카카오페이, 페이코(PAYCO), 네이버페이, 신용·체크카드, 법인카드, 휴대폰 결제, 간편 계좌 이체 등 8가지 결제수단을 제공한다.

LG전자, 美 테네시주서 '런드루 라운지' 선봬

LG전자는 현지시간 7일부터 10일까지 美 테네시주(州)에서 열리는 '2018 보나루 뮤직 앤 아트 페스티벌'(2018 Bonnaroo Music & Arts Festival)에서 3600㎡(ft2, 약 100평) 크기의 'LG 런드루 라운지'를 선보이고 있다고 8일 밝혔다.

LG 런드루 라운지에는 세탁기·건조기 25세트, 스타일러 4대 등 의류관리가전이 대거 설치됐다. 관람객들은 LG 의류관리가전을 이용해 땀에 젖은 의류를 세탁, 건조하거나 스타일러로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LG전자는 현지 의류가게와 손잡고 관람객들이 입고 온 옷들과 마음껏 바꿔 입을 수 있는 2500벌의 빈티지 의류(입었던 옷)도 준비했다. 행사 후 남은 옷은 현지 자선기관에 기증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