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저축은행, 지속가능금융부문 금융위원회 위원장상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저축은행, 지속가능금융부문 금융위원회 위원장상 수상
  • 윤지원 기자
  • 승인 2018.06.08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소외계층에 대한 지원 인정받아 ‘제12회 국가지속가능경영 대상’에서 수상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지원 기자)

▲ 하나저축은행, ‘제12회 국가지속가능경영 대상’지속가능금융부문 금융위원회 위원장상 수상 ⓒ하나은행

하나저축은행은 8일 서울시 중구 조선호텔에서 열린 '제12회 국가지속가능경영 대상' 시상식에서 지속가능금융부문 금융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하나저축은행은 서민금융을 담당하는 기관으로서 금융소외계층에 대한 포용적 금융지원과 함께 회사 자체적으로도 사회적, 경제적 측면에서 지속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특히 하나저축은행은 하나금융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함은 물론 중소기업과 서민금융을 기반으로 금융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및 중금리 시장 활성화에 매진하고 있다.

또한 중금리 대출상품인 ‘하나멤버스론’, 정책금융상품인 ‘햇살론’, ‘사잇돌2’의 공급을 기반으로 포용적 금융을 지원하고 있으며, 하나은행 등 하나금융그룹 내 관계사와 연계된 손님을 대상으로 전용 상품인 ‘하나가득론’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

기존 중금리 상품인 ‘하나멤버스론’의 경우, 대출자가 1년 동안 원리금을 연체 없이 정상 거래할 경우 금리를 인하하고 있고 이후에도 정상 거래를 계속하면 지속적인 추가 인하를 통해 손님들에게 보다 많은 금융혜택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체계적인 리스크 관리와 윤리 경영을 통해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하나저축은행은 이를 바탕으로 직원과 손님 그리고 사회와 더불어 행복을 나누고, 은행의 결실을 시장 참여자와 함께 나누는 나눔 경영을 실천하며 서민금융 파트너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한편,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고용노동부, 공정거래위원회, 금융위원회, 식품의약품안전처, 동반성장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국가지속가능경영 대상은 올해로 12번째를 맞이했다.

담당업무 : IT, 통신, 게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인내는 가장 힘이 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