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LGU+, '카카오리틀프렌즈폰' 단독 출시…SKT, 근무형 인턴십 프로그램 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LGU+, '카카오리틀프렌즈폰' 단독 출시…SKT, 근무형 인턴십 프로그램 시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6.1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U+, '카카오리틀프렌즈폰' 단독 출시

LG유플러스는 오는 12일 전국 영업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U+Shop에서 '카카오리틀프렌즈폰'을 단독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리틀프렌즈폰은 리틀 라이언, 리틀 무지 등 친숙한 카카오 캐릭터 8종을 배경·잠금 화면, 아이콘, 케이스, 보호 필름 등에 적용한 어린이용 휴대폰이다. 삼성전자 갤럭시J3의 안드로이드 성능을 기반으로 실시간 위치조회, 유해 앱 사전차단 기능 등을 제공한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실시간 위치 조회다. 부모는 보호자용 앱을 통해 자녀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위치 조회 시 자녀의 전면카메라를 동작시켜 주변 상황을 살펴보는 것도 가능하다.

SKT, 근무형 인턴십 프로그램 시행

SK텔레콤은 전국 25개 대학과 함께 '근무형'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대학생을 오는 18일까지 선발한다고 11일 밝혔다.

근무형 인턴십 프로그램은 대학 2,3학년 혹은 석사 1년차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직무 체험 프로그램이다. 실무를 경험하며 적성에 맞는 진로 선택을 돕고, 역량을 키워주는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SK텔레콤은 총 25개 대학들로부터 인턴사원 후보군을 추천 받기 시작했으며, 약 250명 정도를 선발할 예정이다. 실제 채용으로 연결되는 공채 인턴십과는 별도로 진행된다.

특히, 인턴 기간을 본인의 학업 스케줄에 따라 2개월(7~8월), 3개월(9~11월), 5개월(7~11월) 중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인턴십에 지원하려면 응시지원서와 교수 추천서를 각 학교별 경력개발센터 및 취업지원과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채용 전형은 서류심사와 면접으로 실시되며, 최종 합격자는 오는 18일까지 대학별로 순차 발표될 예정이다.

레저큐, '가자고' 국내선 항공권 예약 서비스 출시

국내 최대 레저∙액티비티 플랫폼 기업 레저큐는 항공사 7곳과 업무제휴를 맺고, 국내 항공권 예약 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로써 레저큐는 가자고 앱을 통해 국내 전 노선 항공권 예매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제휴 항공사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등 7곳이다.

가자고 국내 항공권 예매 서비스는 원하는 항공사나 시간대에 구매 가능한 최저가 항공권 정보를 모바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좌석 유형 또한 특가석, 할인석, 비즈니스석, 일반석 등으로 구분해 확인할 수 있으며, 왕복 티켓의 항공사가 각각 다르더라도 한 번에 결제할 수 있다.

호텔여기어때, 호남서 '찾아가는 창업설명회' 개최

여기어때가 운영하는 호텔 프랜차이즈 브랜드 호텔여기어때는 '찾아가는 창업설명회'를 위해 호남지역을 찾는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창업설명회는 오는 20일 광주 동구에 위치한 유오워크 충장점 4층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된다. 서울과 부산, 청주에 이은 네 번째 전국 투어 설명회다.

광주와 전주, 목포, 여수, 군산 등 호남지역 숙박업주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중소형호텔 매출 상승 전략, 리모델링 노하우, 숙박업 트렌드 등이 소개된다.

참가신청은 호텔여기어때 홈페이지 혹은, 대표 전화번호로 선착순 접수할 수 있다. 호텔여기어때 창업희망자, 중소형호텔 시설 보유자 중 시설 및 마케팅 변화를 통해 신규 수익 창출을 희망하는 업주가 대상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