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오늘] 하나카드, 40주년 기념 Visa 한정판 카드 출시 이벤트 진행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오늘] 하나카드, 40주년 기념 Visa 한정판 카드 출시 이벤트 진행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6.1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1978년 출시된 국내 최초 비자 신용카드(왼쪽)과 11일 출시한 하나카드 40주년 기념 1Q Daily+Visa 한정판 디자인 카드 플레이트 ⓒ하나카드

하나카드, 40주년 기념 Visa 한정판 카드 출시 이벤트 진행

하나카드가 우리나라 최초 신용카드 디자인과 동일한 ‘40주년 기념 Visa 한정판 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하나카드(구 외환카드)는 1978년 1월 비자로부터 신용카드 사업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그해 4월 국내 최초로 신용카드 발급을 시작해 올해 신용카드 사업 40주년 및 우리나라 신용카드 역사 40주년을 맞이했다.

이를 기념코자 하나카드는 ‘1Q Daily+’ 카드 혜택에 우리나라 최초 신용카드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한 ‘1Q Daily+Visa 한정판 디자인 카드’를 출시하게 된 것이다.

이 카드는 오는 8월 말까지 1000매 한정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하나카드는 이벤트 기간 내 10만 이상 사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샘소나이트 고급 캐리어를 증정하며, 1회 이상 사용한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도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 2매를 제공한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40주년 기념 이벤트를 준비하면서 회사의 역사가 우리나라 신용카드의 역사를 만들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전했다.

하나카드 ‘1Q Daily+Visa 한정판 카드’는 하나카드 공식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연회비는 1만 2000원이다. 보다 자세한 이벤트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하나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 팝업 스토어 오픈

▲ 삼성카드가 오는 6월 17일까지 부산 BEXCO에서 진행되는 ‘2018 부산국제모터쇼’에서 ‘다이렉트 오토’ 팝업 스토어를 마련·운영한다. ⓒ삼성카드

삼성카드가 오는 17일까지 부산 BEXCO에서 진행되는 국내 최대 모터쇼 ‘2018 부산국제모터쇼’에서 ‘다이렉트 오토’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다이렉트 오토는 삼성카드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온라인 완결형 자동차 금융 서비스다. 업계 최저 수준의 금리와 모바일 원스톱 서비스의 편리함 등을 앞세워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서비스이기도 하다.

삼성카드는 BEXCO 제1전시장 내부에 ‘카페 다이렉트 오토’를 오픈하고 방문객들에게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관심 있는 차량과 금융상품을 선택한 뒤 혜택을 문자로 받아볼 수 있는 혜택 알림을 신청하면, 전시장 내부 ‘cafe B’에서 사용 가능한 음료 교환권을 증정한다. 또,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한 무료충전존도 운영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자동차 금융 서비스 관련 팝업스토어가 열린 것은 처음”이라며 “삼성카드 다이렉트 오토의 편리함과 업계 최저 수준의 금리 등을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마스터카드가 올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해외 유명 호텔과 제휴를 맺고 숙박비 할인 및 무료 숙박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마스터카드

마스터카드, 여름 휴가 시즌 해외 숙박시설 할인 프로모션 전개

마스터카드가 올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아고다, 반얀트리&양사나, 유럽지역 IHG 호텔과 제휴를 맺고, 해외 호텔 숙박비 할인 및 무료 숙박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여행객은 온라인 호텔 숙박 예약 사이트인 아고다에서 국내 및 해외 호텔 객실을 마스터카드로 등록하고 결제하면 12%의 숙박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선, 프로모션 사이트에 접속 후 아고다 회원 계정의 결제 방법에서 마스터카드를 추가하거나 결제 단계에서 마스터카드 번호를 저장해야 한다.

이어 원하는 호텔 검색 후 ‘프로모션 상품’ 표시가 있는 호텔을 선택 후, 마스터카드로 결제하면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단, 결제 옵션 중 ‘숙소에서 결제하기’는 할인 혜택 대상에서 제외된다.

이외에 반얀트리 호텔 리조트 그룹의 대표 브랜드인 반얀트리와 앙사나 소속 호텔과 리조트, 인터컨티넨탈호텔그룹(IHG)의 유럽지역 호텔도 이번 프로모션에 포함된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마스터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 ‘2018 신한카드 BigData Summer School’ 모집

신한카드가 대학생 빅데이터 교육과정인 ‘2018 신한카드 BigData Summer School(이하 빅데이터 썸머 스쿨)’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교육기간은 7월 17일부터 25일까지이며 을지로에 위치한 신한카드 본사에서 진행한다. 이달 25일까지 신한카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전공 제한 없이 국내·외 대학(원)생 80여 명을 선발한다.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교육은 △업계 전문가들이 들려주는 빅데이터 분석 △디지털 최신 동향 △빅데이터·디지털 혁신 기업들의 비즈니스 성공 사례 등을 통해 교육생들의 통찰력을 넓히고 다양한 종류의 빅데이터를 직접 분석·체험하는 실습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특징인 교육이다.

아울러 파트너사 유관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일부 프로그램을 개방해 업무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신한카드는 교육 수료 후, 우수 수료자를 선발해 당사 빅데이터 센터 직원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하게끔 조치할 방침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각 기업에서 실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의 참여로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공유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