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 C&C, 'Cloud Z Edge' 기업에 공급…KT, LG전자 'Q7·Q7플러스' 15일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 C&C, 'Cloud Z Edge' 기업에 공급…KT, LG전자 'Q7·Q7플러스' 15일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6.1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 C&C, 'Cloud Z Edge' 대양그룹에 공급

SK㈜ C&C는 14일 자사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 상품인 'Cloud Z Edge'(클라우드 제트 엣지)가 ㈜에이피솔루션즈, ㈜서연이화 인디아,  ㈜비스텔, 대양그룹 등에 잇따라 공급됐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제트 엣지는 제조·금융·의료·건축·교육 등 전문적인 분야에서 보안 등의 이유로 독립적인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원하는 기업들을 위해 개발된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HCI, Hyper Converged Infrastructure) 기반의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패키지 상품이다.

별도의 복잡한 설계·개발 과정을 거칠 필요 없이 클라우드 또는 가상화 어플라이언스(소프트웨어+하드웨어) 형태로 기업이 보유한 시스템·정보 환경에 맞는 최적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스템·인프라를 빠르게 진단해 구축 운영할 수 있도록 해 준다.

특히 산업별 특화 솔루션인 △제품데이터관리(PDM, Product Data Management) △제품수명주기관리(PLM,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제품관리시스템(PMS, Product Management System) △품질관리시스템(QMS, Quality Management System) △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 Picture Archiving Communication System) △스칼라(SCALA, 스마트팩토리 종합솔루션) 등을 활용해 기업별 맞춤형 패키지를 제공한다.

KT, LG전자 'Q7·Q7플러스' 오는 15일 출시

KT는 15일부터 전국 KT매장 및 공식 온라인 채널인 KT샵에서 LG전자 'Q7·Q7플러스' 판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Q7·Q7플러스는 카메라와 음향에 강점을 가진 준프리미엄 폰이다. 두 모델 모두 5.5인치 FHD 18:9 풀비전 디스플레이에 100도 전면 초광각 카메라와 아웃포커스 기능으로 셀카봉 없이도 편하게 셀프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한 3D 서라운드 사운드 탑재로 입체적인 음향을 느낄 수 있다.

Q7는 3GB/32GB 메모리에 오로라 블랙, 라벤더 바이올렛 2가지 컬러로 출고가는 49만 5000원이다. Q7플러스는 4GB/ 64GB 메모리에 모로칸 블루 색상 1종이 출시되며 출고가는 57만 2000원이다.

LGU+, 우리집IoT 이색 캠페인 화제

LG유플러스는 자사의 'U+우리집IoT' 캠페인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U+우리집IoT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습을 익살스럽게 담은 디지털 영상과 국내 최초로 극장 시설과 연동한 색다른 광고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U+우리집AI로 여러 IoT기기를 말로 켜고 끄는 ‘동시실행’ 기능을 여러 상황에서 간편하게 이용하는 장면을 담은 디지털 영상은 지난달 15일 론칭 후 24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2000만건을 돌파한데 이어 현재 2200만건(6월 14일 기준)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디지털 영상은 침대에 누워 잠들기 전 불끄기를 서로 미루는 할머니, 할아버지 모습을 보던 손녀가 "우리 잔다"라고 말하자 불이 꺼지고, 가습기가 켜지는 모습을 담은 <우리 잔다>편과 아빠가 방귀를 뀌자 어린 딸이 U+우리집AI로 '환기모드'를 실행해 선풍기가 켜지는 동시에 IoT 커튼이 열리는 모습을 보여주는 <아빠 방귀>편 등 총 7편으로, 가족 구성원이 각자 상황에 맞게 말로 제어하는 IoT서비스 기능을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알려준다.

여기어때, 게하 호스트 사진, 실명 등 공개하는 '호스트 정보 등록 정책' 시행

종합숙박 앱 1위 서비스 여기어때는 앱 내 게스트하우스 정보란에 호스트의 본인 사진과 실명을 등록하는 정책을 14일 공표하고, 서비스 적용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여기어때는 게스트하우스 제휴점주가 숙소 운영을 위해 활용하는 '호스트하우스'에 업주 정보를 기입하도록 창구를 마련했다. 또한 업주에게 전화와 문자 메시지로 해당 정책의 취지와 의의를 설명하며, 정보 등록을 유도했다. 현재 호스트 개인정보 등록이 완료된 게스트하우스는 200여 개다. 앞으로 여기어때는 적극 정보 등록을 유도해, 등록 제휴점 수를 확대할 방침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