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킹 댓글조작 3차 재판 20일 재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드루킹 댓글조작 3차 재판 20일 재개
  • 윤진석 기자
  • 승인 2018.06.17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익범 특검보 임명·김경수 당선 後 처음 열려 ´주목´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윤진석 기자)

▲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 주범 김모(49)씨인 일명 드루킹과 검찰의 주장이 상반돼 논란이 커지고 있다. 관련 재판은 오는 20일 열린다. ⓒ시사오늘 권희정 기자

'드루킹' 댓글조작 재판이 오는 20일 재개된다.

17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12단독 김대규 판사는 20일 김모(48·필명 드루킹)씨 등 4명의 컴퓨터 등 장애업무방해 혐의 3차 공판을 진행한다.

재판은 허익범(59·13기) 변호사 특검 및 수사팀장·특검보가 임명되고 연루설이 제기된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경남지사 당선인이 선거에서 이긴 후 처음 열리는 것이어서 김씨가 어떤 진술을 내놓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앞서 김 씨는 지난달 18일 <조선일보> 보도를 통해 드루킹은 검찰의 김경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한 수사 축소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김 씨는 이날 공개된 옥중편지에서  “검찰이 다른 피의자가 조사를 받을 때 모 검사가 ‘김경수 전 의원과 관련된 진술은 빼라’고 말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검찰이 댓글조작 사건의 진실을 은폐하려고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사건의 책임자인 김경수 의원(현 경남지사)도 우리와 함께 법정에 서서 죄값을 치르기를 권한다"라고 말했다.

현재 김 씨 변호는 지난달 31일일부터 마준(40·1회) 변호사가 맡고 있다.  마 변호사는 김씨 외에 함께 기소된 '서유기' 박모(31)씨, '둘리' 우모(32)씨, '솔본아르타' 양모(34)씨도 변호하게 된다.

그동안 김 씨는 첫 변호인이었던 윤평 변호사를 비롯해 장심건 변호사, 오정국 변호사가 잇달아 사임계를 제출해 변호사 선임에 어려움을 겪은 바 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꿈은 자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