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LGU+, IoT 적용한 '스마트 욕실' 출시…LG전자, 방탄소년단 테마 런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LGU+, IoT 적용한 '스마트 욕실' 출시…LG전자, 방탄소년단 테마 런칭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6.18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U+, IoT 적용한 '스마트 욕실' 출시

LG유플러스는 아이에스동서의 욕실 리모델링 브랜드 이누스바스(inus bath)와 함께 국내 최초로 욕실에 IoT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욕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스마트 욕실은 욕실에 IoT 기술을 적용, 욕실 내 온·습도 제어 및 불쾌한 냄새 제거를 통해 언제나 쾌적하고 안락한 욕실 환경을 유지할 수 있는 서비스다.

IoT 환풍기·비데·스위치 등 다양한 홈IoT 기기들을 서로 연동해 자동으로 동시 제어하는 '동시실행' 및 '자동실행' 기능을 활용하면 스마트한 욕실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LG전자, 방탄소년단 테마 런칭

LG전자는 지난 15일 콘텐츠 스토어 'LG 스마트월드' 앱에서 방탄소년단 테마를 런칭했다고 18일 밝혔다.

최신 전략 스마트폰 LG G7 ThinQ 뿐만 아니라 지난해와 올해 LG전자가 출시한 모든 스마트폰 고객들은 이 테마를 내려받아 적용할 수 있다.

이번 런칭은 LG G7 ThinQ를 구매할 때 선택할 수 있는 'BTS 패키지'가 인기를 끌면서 전 세계 모든 LG 스마트폰 고객들에게도 혜택을 제공하자는 LG전자의 취지다.

이 테마는 사용자가 방탄소년단의 멤버를 고르면 각각의 테마 색상과 사진으로 폰을 꾸밀 수 있게 해준다. 배경색은 블랙으로 정제된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했다.

아울러 바탕화면, 설정화면, 통화화면에서는 각각 멤버의 사진을 배경으로 띄워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매력을 즐기는 게 가능하다.

코리아센터, 써머스플랫폼 인수…시너지 작업 본격화

코리아센터는 가격비교로 유명한 에누리닷컴을 운영하는 써머스플랫폼과의 인수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작업에 착수했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코리아센터가 운영하는 메이크샵의 국내외 5만여 곳의 쇼핑몰 상품DB와 써머스플랫폼의 에누리닷컴 2억 5000만건의 상품DB 연동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최적화된 쇼핑몰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써머스플랫폼이 보유한 250만 명 이상의 쇼핑구매데이터 등을 분석해 최신 상품 정보 및 트렌드 등을 메이크샵에 입점해 있는 쇼핑몰에 제공된다.

야놀자 에이치에비뉴 건대점, 6月 문화 이벤트 개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자사가 운영하는 유니크호텔 에이치에비뉴 건대점 C156 언더그라운드에서 오는 22일  'C156 문학의 밤'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행사는 종횡무진 서평가로 통하는 금정연 작가와 잡학다식 소설가로 알려진 정지돈 작가를 초청, 작가와 술을 주제로 한 북토크로 진행된다. 작가와 술(작가들의 이유 있는 음주)은 스콧 피츠레절드, 어니스트 헤밍웨이, 테네시 윌리엄스, 존 베리먼, 존 치버, 레이먼드 커버 등 미국 현대 문학에 큰 획을 그은 작가들의 삶과 문학을 되짚어 작가와 술의 관계를 살펴볼 수 있는 책이다.

행사 참가는 무료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음료 쿠폰(1장)이 제공된다. 신청은 에이치에비뉴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C156 인스타그램과 블로그를 통해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알라딘 문고, 예스24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