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신한은행은 19일 한국표준협회(KSA) 주관으로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년 대한민국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서비스 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기술∙제품∙서비스에서 혁신을 통해 성과를 이룬 기업 △융∙복합을 통해 제품 및 서비스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 기업 등을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지난 4월 전 영업점에 적용해 창구상담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 ‘쏠깃(SOL kit)’으로 서비스 혁신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디지털창구에 이어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쏠깃은 종이 없이 이뤄지는 페이퍼리스(paperless) 디지털 상담 환경을 구축했다.
신한은행은 콘텐츠 관리 포털을 통해 게시되는 1000여 가지 상담자료를 금융전문가들이 고객 상담에 최적화 되도록 수시로 업데이트 하고 있으며, 직원은 이를 태블릿PC로 띄워 상담을 진행한다. 고객이 안내장을 전달 받길 원하면 바로 문자 메시지나 카카오 알림톡으로 전송해 추후 언제든 휴대전화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대해 고객들은 신한은행 어느 지점을 방문해도 양질의 표준화된 상담자료로 안내를 받을 수 있다는데 만족했고, 직원들은 항상 최신화 된 상담자료를 찾는데 소요 시간을 줄여 고객상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는 반응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지난해 디지털 문서 기반의 디지털 창구를 성공적으로 도입한데 이어 올해 쏠깃 서비스를 통해 고객상담 서비스의 재정의(Redefine)를 완성했다”며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고객에게 한 차원 높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혁신을 계속 추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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