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삼성SDS, e-Commerce 특화 온라인 물류 플랫폼 공개…SKT, 5G 브랜드 '5GX'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삼성SDS, e-Commerce 특화 온라인 물류 플랫폼 공개…SKT, 5G 브랜드 '5GX' 론칭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6.2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삼성SDS, e-Commerce에 특화된 온라인 물류 플랫폼 공개

삼성SDS는 글로벌 e-Commerce(전자상거래) 물류시장 공략을 위해 온라인 물류 플랫폼 '첼로 스퀘어(Cello Square)3.0'을 새롭게 서비스한다고 20일 밝혔다.

첼로 스퀘어3.0은 삼성SDS의 글로벌 물류 운영 노하우와 블록체인, 인공지능 등 최신 IT기술을 접목한 혁신적인 물류 플랫폼이다.

글로벌 e-Commerce 판매자는 첼로 스퀘어3.0이 자동으로 선정해주는 최적의 배송수단과 실행사를 이용해 배송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

특히 첼로 스퀘어3.0은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술로 국제화물 원산지를 증명할 수 있어 배송되는 제품의 신뢰도를 높여준다.

SKT, 5G 브랜드 '5GX' 론칭

SK텔레콤은 5G 브랜드 '5GX'를 홈페이지, 유튜브, TV광고 등을 통해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5GX는 차세대 네트워크인 5G가 산업·경제·일상 모든 영역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열고, 생활 혁신을 이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5GX의 X는 △새로운 경험(eXperience), 한계 없는 확장(eXpand), 특별함(eXtraordinary) 등을 뜻한다. △어떤 것도 될 수 있는 미지수 X △협력하면 효과가 곱하기(X)가 된다는 뜻도 담는다.

SK텔레콤은 5G브랜드 5GX를 앞세워 5G를 통한 산업/생활 변화상·서비스·기술 등을 대대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향후 서비스 및 상품명에도 5GX 브랜드를 활용할 계획이다.

코웨이, 신입사원 가족 초청 '코웨이데이' 진행

라이프케어기업 코웨이는 지난 19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세빛섬에서 신입사원들의 가족을 초청해 '코웨이데이'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코웨이데이는 신입사원의 입사를 축하하고 우수한 인재를 키워준 가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신입사원 가족과 이해선 대표이사, 임직원 등 110여 명이 참석해 사회인으로서 새롭게 출발하는 신입사원들을 격려했다.

이 날 가족들은 코웨이 본사와 서울대학교 연구공원에 위치한 환경기술연구소를 견학하며 회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녀가 근무하는 팀을 방문해 함께 일하는 동료들과 인사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코웨이데이에서는 이해선 대표이사 및 임원들이 코웨이 제품을 활용해 직접 만든 요리와 음료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신일, 음성인식 선풍기 '2018 대한민국 혁신대상' 받아

대한민국 종합가전 기업 신일은 지난 1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5년 연속 '제품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19년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기술, 제품, 서비스에서 혁신을 통해 성과를 이룬 기업과 경영혁신을 통해 경영 체질을 전환한 공공기관과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신일은 올해 음성인식 선풍기 '알파팬'을 앞세워 제품혁신상을 수상했다. 해당 제품은 국내 최초로 음성인식 기술을 탑재한 선풍기로 기술 혁신이 두드러진다.

대우전자, UHD TV 라인업 확대…65인치 신제품 출시

대우전자는 65인치 UHD TV 신제품을 출시하며 UHD TV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대우전자가 새롭게 출시하는 65인치 UHD TV는 기존 풀HD TV보다 4배 높은 해상도는 물론, LED Back Light 를 적용하여 어두운 곳에서도 밝고 역동적인 고화질의 화면을 제공한다.

또한 178도 광시야각으로 보다 넓은 각도에서 깨끗한 색감과 화질, 풍부한 명암비를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며, HDCP 2.2와 HDMI 2.0을 지원해 무손실 원본을 선명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의 영상을 TV로 감상할 수 있는 MHL (Mobile High-Definition Link)기능을 지원하고, UHD 이하의 영상도 디테일하고 풍부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UHD 업스케일링을 제공한다.

화질뿐 아니라 사운드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DDX+a 엔진 시스템을 채용, 별도의 스피커를 설치하지 않아도 사실적인 음향으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