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KT, 앰배서더호텔그룹과 AI호텔 구축 협력…LGU+, 신일산업과 IoT선풍기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KT, 앰배서더호텔그룹과 AI호텔 구축 협력…LGU+, 신일산업과 IoT선풍기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6.2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앰배서더호텔그룹과 AI호텔 구축 협력

KT는 앰배서더호텔그룹과 AI호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KT는 앰배서더호텔에 특급호텔용 고객 서비스인 'AI 컨시어지'를 포함한 다양한 AI호텔 서비스를 기가지니와 연동해 제공할 예정이다.

AI 컨시어지 서비스는 조명, 냉∙난방 제어, 알람 등 객실 제어와 고객 편의 서비스를 음성명령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솔루션이다. 오는 7월 영업 예정인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레지던스를 시작으로 서비스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LGU+, 신일산업과 IoT선풍기 출시

LG유플러스는 종합가전기업 신일산업과 함께 IoT 기술을 적용한 IoT선풍기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IoT선풍기는 신일산업의 14인치 선풍기에 IoT 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LG유플러스 홈IoT 플랫폼 'IoT@home'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전원은 물론 바람 세기, 회전 등을 제어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네이버 클로바와 제휴한 'U+우리집AI'와 연동시켜 음성 명령어를 통해 손쉽게 켜고 끌 수 있다. 또한 대화형 명령어로 귀가 시 IoT선풍기 뿐만 아니라 IoT스위치, IoT멀티탭, IoT가전제품 등의 IoT 기기를 상황에 맞게 동시에 켜지거나 꺼지도록 할 수 있다.

특히 IoT선풍기의 예약기능을 이용해 취침 전 미리 앱에 시간 단위로 선풍기 바람의 강약 및 방향 등 작동 스케줄을 입력하면 설정에 따라 선풍기가 자동으로 동작한다.

야놀자,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렌트립'에 전략적 투자 단행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국내 1위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렌트립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프렌트립은 여가와 여행 문화를 혁신하기 위해 시작한 스타트업으로, 액티비티를 함께 즐기며 소통하는 플랫폼 '프립'(Frip)을 운영 중이다.

야놀자는 새로운 성장 동력인 여가 액티비티 시장 발굴과 함께 여행 스타트업계 선순환 성장 구조를 만들기 위해 20억 원 투자를 결정했다. 국내 여가 및 숙박 시장을 이끌어가는 기업으로서, 전도유망한 스타트업에 투자해 업계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레저∙액티비티 분야에서도 압도적인 리더십을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삼성SDI, 가정용 ESS 모듈 신제품으로 유럽시장 공략

삼성SDI는 20일부터 3일간 독일 뮌헨에서 열린 세계 최대 ESS(Energy Storage System) 전시회 'EES(Electrical Energy Storage) 유럽 2018'에 참가해 '에너지 세상의 내일은 삼성SDI가 함께 한다'는 뜻의 슬로건 'Powering Tomorrow'를 선보이며 다양한 ESS 제품들을 전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삼성SDI는 '고전압 가정용 ESS 배터리 모듈'을 주력으로 내세웠다. 이 제품은 기존 가정용 ESS와 비교해 높은 전압에 따른 우수한 에너지 전환 효율이 특징이다.

또한 태양광 발전으로 생성된 전력을 가정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류 변환 과정이 필요하고 이 과정에서 전력 손실이 발생하는데, ESS 배터리 모듈의 전압이 높을수록 손실이 최소화 돼 에너지 효율이 향상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