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롯데면세점, 웹드라마 ‘퀸카메이커’ 1억 뷰 돌파…이마트24, 공상 소방공무원 경제적 자립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롯데면세점, 웹드라마 ‘퀸카메이커’ 1억 뷰 돌파…이마트24, 공상 소방공무원 경제적 자립 지원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6.2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롯데면세점은 자체 제작한 웹드라마 시즌2 ‘퀸카메이커’의 누적 조회 수가 1억 건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웹드라마 시즌2 ‘퀸카메이커’ 1억 뷰 돌파

롯데면세점은 자체 제작한 웹드라마 시즌2 ‘퀸카메이커’의 누적 조회 수가 1억 건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퀸카메이커는 한류 열풍 가속화와 국내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롯데면세점이 제작한 웹드라마 영상으로 지난 6월 4일 첫 화 공개를 시작으로 총 7편의 에피소드가 모두 공개됐다.

롯데면세점 모델 이준기, 2PM 찬성, 슈퍼주니어 이특, 황치열, EXO 찬열, EXO 세훈 등 총 6인이 각 에피소드의 남자주인공으로 출연하고 고원희가 여자주인공 역을 맡았다.

외모에 자신이 없던 여행사 직원인 여주인공이 면세점의 숨어있는 미의 전령들을 만나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들을 담았다.

롯데면세점은 시즌1 ‘첫 키스만 일곱 번째’의 1억 건 돌파에 이어 시즌2까지 연달아 흥행에 성공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중국 소후, 웨이보, 웨이신, 미야오파이 등의 매체들에서는 누적 조회 수 7500만 건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한중관계가 개선될 조짐을 보이며 국내 면세업계가 기지개를 켤 것으로 내다봤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웹드라마 시즌2의 성공은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한류 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은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문화관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24, 공상 소방공무원 경제적 자립 지원

이마트24는 대한소방공제회와 함께 전직 소방공무원 가족의 경제적 자립 지원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작년 9월 6일 대한소방공제회와 손잡고 소방공무원 유가족 자립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현재까지 소방공무원 가족점포 3개점을 운영 중이다.

소방공무원 가족점포는 안정적인 월 수익이 발생하고, 점포 운영성과에 따라서 인센티브를 지급받는다. 점포 임차료, 관리비 등은 이마트24가 부담한다.

올해는 이마트24는 순직 소방공무원의 유가족뿐만 아니라 공무 중 부상을 입은 공상 소방공무원의 가족까지 범위를 확대했다.

모집기간은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다. 대한소방공제회가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면접 심사를 진행한다. 7월 중 5명 내외의 인원을 최종 선발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이마트24 본사에서 일정 기간 직무 교육을 받은 후, 최대 1년까지 점포 운영을 하게 된다.

BGF, CU에‘장기실종 아동 예측 몽타주’ 게시

BGF는 부산지방경찰청이 제작한 장기실종 아동의 현재 모습을 예측한 ‘장기실종 아동 예측 몽타주’를 전국 1만3000여 CU매장에 게시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장기실종 아동의 경우 실종 이후 많은 시간이 지나면서 변화된 외모로 실종 아동을 찾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장기실종 아동 예측 몽타주는 실종 당시 아동과 부모의 사진, 현재의 나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실종 아동의 현재 모습을 예측했다. 

이런 몽타주에 다양한 헤어스타일과 안경, 모자 등을 착용한 모습 등 여러 가지 예시를 만들어 이해를 높였다.

BGF는 몽타주를 전국 CU 매장에 설치돼 있는 계산대 모니터와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를 통해 안내 중이다.

지난 5월부터는 경찰청과 함께 실종 아동이 발생했을 시 수 시간 안에 실종자 정보를 전국 CU 매장에 노출해 실종 아동의 조기 귀가를 돕는 ‘실종 경보 시스템’도 운영하고 있다.

롯데닷컴, ‘말로 하는 쇼핑’ 서비스 리뉴얼

롯데닷컴은 ‘말로 하는 쇼핑’ 서비스를 리뉴얼해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롯데닷컴 측은 지난해 말베타서비스 버전으로 선보였던 ‘음성주문’ 기능의 완성된 형태라고 설명했다. 별도의 인공지능(AI) 스피커 없이 스마트폰 앱 단독으로 음성을 인식해 상품추천, 주문, 결제, 배송까지 마무리되는 올인원 서비스다.

롯데닷컴 앱 접속 후 화면 우측 하단에 떠 있는 핑크색 말풍선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말로 하는 쇼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생수”나 “수영복”과 같이 단순히 상품만 검색해주는 것이 아니라 “무료배송 가능한 생수 찾아줘”, “5만원대 수영복 보여줘”와 같이 추가조건을 붙일 수도 있다. 여기에 “-주문해줘”말 한마디면 결제까지 한번에 끝낼 수 있다. 

예를 들어 “내 쿠폰 보여줘”, “구매사은 이벤트 페이지” 식으로 얘기만 하면 된다. 여러 페이지를 거쳐 단계별로 접근해야 하는 과정을 거치지 않고 주요 메뉴로 한번에 이동할 수 있다.

기타 주문방법 등 이용방법이 궁금할 때는 “도와줘”라고 말하면 다양한 사용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