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사녹’ 업데이트…넷마블문화재단, 게임소통교육 ‘오키토키’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사녹’ 업데이트…넷마블문화재단, 게임소통교육 ‘오키토키’ 진행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6.2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사녹’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22일 신규 맵 ‘사녹’을 업데이트했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사녹은 기존 맵과 비교해 크기를 4분의 1로 줄인 맵이다. 맵은 작아졌지만 참여 인원은 100명으로 유지돼 게임 초반부터 빠르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가 가능하다.

또한 맵 곳곳에 분포된 식물·지형·건물이 충분한 은·엄폐를 제공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소통교육 ‘오키토키’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게임소통교육 2018 부모공감클래스 ‘오키토키’를 지난 21일 넷마블 사옥에서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오키토키는 넷마블이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게임소통교육’의 일환으로, 올해 2회째를 맞이했다.

특히 올해의 경우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게임이 바로 미래다’란 주제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주목 받고 있는 게임 진로·직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네오위즈 ‘고스톱2018’, 멍투 에디션 선봬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네오위즈플레이스튜디오에서 개발한 ‘고스톱2018’에서 ‘멍투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멍투 에디션은 맞고 게임에서는 처음으로 강아지 캐릭터를 모티브 삼아 화투패로 제작한 버전이다.

해당 버전의 실물 화투는 ‘자매상점’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2’, 최초의 썸머 버닝 이벤트 진행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에서 ‘최초의 썸머 버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7월 18일까지 ‘버닝’으로 지정된 신규 캐릭터를 육성하는 동안 1회 레벨업 시 2레벨업 추가 혜택을 제공해 빠른 육성을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또한 ‘버닝 유저 마크’와 ‘나르바샨 장비 13강 풀 세트’ 등의 아이템도 지급한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