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KT, 재난안전 분야 특화 '스카이십 플랫폼' 공개…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참가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KT, 재난안전 분야 특화 '스카이십 플랫폼' 공개…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참가 모집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6.2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 재난안전 분야 특화 '스카이십 플랫폼' 공개

KT는 25일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KT그룹인력개발원 원주연수원에서 재난안전 분야에 특화된 '스카이십 플랫폼'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스카이십 플랫폼은 △스카이십(Skyship) △스카이십 C3((씨쓰리) 스테이션(Skyship Command,Control&Communication Station)을 중심으로 세부 임무 수행을 위한 △스카이십 드론(Skyship drone) △스카이십 로봇(Skyship robot)으로 구성된다.

KT가 국내 협력업체인 ㈜메티스메이크와 공동으로 개발한 스카이십은 비행선과 드론의 장점을 결합한 무인 비행선 드론으로, 작년 선보인 스카이십에 재난안전 특화 ICT 기술을 결합해 재난 상황 특화 솔루션으로 진화됐다.

스카이십은 헬륨 가스를 채운 비행체와 스카이십의 추진체·임무수행장비를 탑재하는 스카이십 팟(Skyship pod), 휴대폰 신호 기반의 조난자 탐색 솔루션 스카이스캔(skyscan)으로 구성된다.

삼성전자, 모바일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참가 모집

삼성전자는 모바일 관련 혁신 아이디어나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크리에이티브 스퀘어'(Creative Square) 프로그램의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4기 공모전은 '모바일 관련 미래 혁신 기술 및 서비스 전 분야'를 주제로 진행되며, 이날부터 7월 31일까지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기간은 1년이다.

서류와 발표 심사를 걸쳐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각 팀당 최대 1억 원의 개발 지원금, 삼성전자 서울 R&D캠퍼스 내부에 위치한 전용 업무공간, 상품기획·개발·마케팅·디자인 등 삼성전자 각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인큐베이션 기간 동안 삼성전자와 비즈니스 협업을 하거나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IFA 등 세계적인 전시회에 참가를 지원받아 글로벌 스타트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4기 공모전과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 LG G7 ThinQ 동영상  1억 5000만 뷰 돌파

LG전자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등을 통해 공개한 방탄소년단의 LG G7 ThinQ 동영상 광고들이 50일만에 총 1억 5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1초에 약 35명이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LG G7 ThinQ 광고 동영상을 클릭한 셈이다.

특히 30일만에 1억 뷰를 돌파한 이후 다시 20일만에 다시 1억 5000만 뷰를 넘어서며 꾸준한 인기를 증명했다.

전 세계 네티즌들은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해당 광고 영상을 공유하며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LG G7 ThinQ 동영상 광고는 페이스북에서만 좋아요, Love, HaHa 등 긍정 반응이 400만 건을 넘을 정도로 호응도 뜨겁다.

앞서 LG전자는 지난달 3일 방탄소년단이 LG G7 ThinQ의 핵심 기능을 소개하는 11개 버전의 광고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LG G7 ThinQ 해외 출시에 속도를 높이면서 광고모델인 방탄소년단의 활약이 시너지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