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POSTECH, 5G 기술 고도화 협력…청호나이스, 2 in 1 제습공기청정기 'AD150'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POSTECH, 5G 기술 고도화 협력…청호나이스, 2 in 1 제습공기청정기 'AD150'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6.2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POSTECH, 5G 기술 고도화 위해 맞손

SK텔레콤은 포항공과대학(이하 POSTECH)과 '5G 분야 신기술 연구·개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 첫 연구과제로 '5G 단말 성능 향상을 위한 안테나 개선 연구'를 선정했다.

이 기술은 이용자가 스마트폰을 잡는 방식, 고개를 돌리는 방향 등 주변 환경 변화에 맞춰 안테나 성능을 최적화한다. 아울러 데이터 전송 속도 및 품질, 배터리 효율도 향상시킨다.

이에 SK텔레콤과 POSTECH은 5G 단말의 초고속·초고화질·대용량 미디어 서비스 품질도 함께 높여나갈 계획이다.

KT, '사랑의 꿈나무 투어' 진행

KT와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은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 학생 20명을 초청해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KT그룹 사랑의 꿈나무 투어'(이하 투어)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첫 행사이며 하반기에 3차례 더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투어에 참가한 학생들은 총 9시간에 걸쳐 동영상 편집과 조정, 녹음, 관제 등이 이뤄지는 위성방송과 K쇼핑 방송∙제작∙송출 시설을 견학하고 홈쇼핑 제작 과정에도 직접 참여했다.

또한,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쥬라기공원’ 컴퓨터그래픽을 활용한 크로마키 등 특수 효과를 체험하고 어린이방송인 대원방송 전속 성우 10명과 함께 더빙하며 녹음된 자신의 목소리가 영화에서 직접 들어보는 색다른 경험의 시간을 가졌다. 체험 후에는 쇼핑 호스트, 성우, 아나운서 등 방송인과 함께 대화하며 미래 진로를 함께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

청호나이스, 2 in 1 제습공기청정기 'AD150' 출시

청호나이스는 제습기능과 공기청정 기능이 모두 가능한 하이브리드 제품 '청호 제습공기청정기 AD150'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청호 제습공기청정기 AD150은 1일 최대 17.8ℓ의 강력한 대용량 제습은 물론, 3단계의 청정 필터 시스템을 통해 집안 미세먼지 및 냄새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제습 시 44.7dB, 청정 시 47.8dB 정도의 저소음으로 설계돼, 밤에도 조용하고 쾌적하게 제습 및 청정이 가능한 제품이다. 에너지소비효율 또한 1등급으로 전기요금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렌탈료는 월 3만 6900원(의무사용기간 및 소유권 이전 36개월)이며 일시불 가격은 139만7000원이다.

LG전자, LG G7 ThinQ로 녹음·촬영한 인디 뮤지션 라이브 영상 공개

LG전자는 이달 초부터 음악에 대한 열정과 실력을 갖췄지만 대중에 많이 알려지지 않은 인디 뮤지션들의 연주 영상을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에 소개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참여 뮤지션은 인디밴드, 보컬리스트, 피아니스트 등 12개 팀으로 현재까지 20개의 영상이 공개됏으며 LG전자는 이달 말까지 7개의 영상을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전문 음향장비나 촬영장비 없이 LG G7 ThinQ의 마이크와 카메라만으로 영상을 만들었다. LG전자는 LG G7 ThinQ의 탁월한 멀티미디어 성능을 알리는 동시에 실력파 인디 뮤지션들을 대중에 소개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